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카드, 엘튼 존 내한공연 개최 "500석 규모"


입력 2015.10.13 21:58 수정 2015.10.13 22:00        이한철 기자

내달 27일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서 내한공연

"데뷔 초기 제외하면 희귀한 공연" 단 500명 혜택

엘튼 존이 내달 27일 내한공연을 갖는다. ⓒ 현대카드 엘튼 존이 내달 27일 내한공연을 갖는다. ⓒ 현대카드

팝의 전설 엘튼 존(68)이 한국에서 전 세계 유례없는 소극장 공연을 펼친다.

현대카드는 "내달 27일 오후 8시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UNDERSTAGE)에서 '현대카드 Curated 엘튼 존' 공연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카드 Curated'는 현대카드가 지닌 독자적인 안목을 바탕으로 잠재력이 큰 신예나 시류에 흔들리지 않는 거장,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가진 아티스트를 선별해 언더스테이지 무대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이번 공연은 세계적인 거장의 무대가 대형 공연장이 아닌 소극장 규모의 공연장에서 펼쳐진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단 500명만 참석 가능한 이번 공연은 엘튼 존의 음악을 가장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소규모 공연은 현재 전 세계 40여 개 도시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엘튼 존 'All the Hits' 투어 중에서도 '현대카드 Curated'가 유일하다.

1969년 [Empty Sky]로 데뷔한 엘튼 존은 지금까지 80여 개국에서 3500회 이상 공연을 열고, 전 세계에서 2억 5000만 장의 음반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또 영화 '라이온킹'의 주요 테마송을 만들고, 뮤지컬 '라이온킹' '빌리 엘리어트' '아이다'의 음악 작업에 참여하는 등 영화와 뮤지컬 분야에서도 큰 업적을 남겼다.

엘튼 존은 이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총 5번의 그래미상을 포함해 브릿어워드, 토니상, 오스카상 등 수많은 음악/예술 부분 상을 수상했으며, '로큰롤 명예의전당'과 '싱어송라이터 명예의 전당'에도 그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1998년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영국 최고의 영예인 기사 작위를 부여 받기도 했다.

엘튼 존은 이번 '현대카드 Curated' 관객들을 위해 'Goodbye Yellow Brick Road', 'Candle In The Wind', 'Your Song' 등 자신의 반세기 음악인생을 아우르는 최고의 명곡들을 언더스테이지 공간 특성에 맞춰 특별하게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공연을 위해 엘튼 존과 함께 내한하는 밴드 세션 역시 화려하다. 엘튼 존은 소극장 공연 임에도 최상의 사운드를 연출하기 위해 오랜 세월 함께 호흡을 맞춰 온 데이비 존스톤(기타), 매트 비조넷(베이스), 킴 블라드(키보드), 존 마혼(퍼커션), 나이젤 올슨(드럼) 등과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엘튼 존이 소극장 규모의 무대에 오르는 것은 데뷔 초기 시절을 제외하면 그 유례를 찾아보기가 힘든 희귀한 경우"라며 "이번 공연을 찾는 관객들은 가까이에서 엘튼 존 음악의 정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Curated 엘튼 존'은 전석 스탠딩 공연으로, 티켓 가격은 20만 원이다. 티켓은 15일 낮 12시부터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에서 판매되며, 현대카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