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 한 고교, 전교 50등까지 수용하는 '유리벽 교실' 만들어...


입력 2015.10.13 19:53 수정 2015.10.13 19:55        스팟뉴스팀

"공부 잘 하는 아이가 어떻게 공부하는지 보고 자극 받으라는 취지"

한 고등학교에서 전교 50등 까지 유리벽으로 된 자습실에서 공부를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자료사진) ⓒ연합뉴스 한 고등학교에서 전교 50등 까지 유리벽으로 된 자습실에서 공부를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자료사진) ⓒ연합뉴스

한 고등학교에서 전교 50등 까지 유리벽으로 된 자습실에서 공부를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시민사회단체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에 따르면 경기 부천·안양지역의 한 고등학교에서 전교 50등까지 유리벽으로 된 자습실에서 공부를 시킨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사실은 해당 지역의 한 학부모로부터 밝혀졌다. 학부모들에 따르면 ‘유리벽 교실’은 공부를 잘 하는 아이가 어떻게 공부하는지 보고 자극을 받으라는 취지로 만들어진 것으로 안에 있는 학생이나 밖에 있는 학생 모두에게 ‘비인간적’이라는 지적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동물원도 아니고 뭐하는 짓인지 모르겠다”, “전교 50등 안에 든 학생들이 전혀 부럽지 않다”, “학교 꼴 잘 돌아간다”, “공부, 중요하지만 저렇게까지 할 만큼 전부는 아니다” 등 각각 의견을 개진했다.

한편,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은 줄세우기 학교 경쟁교육실태를 조사해 일선 고교에서 성적 우수학생들에게 부당한 혜택을 제공하고 선행학습 및 사교육을 부추기는 교육이 여전하다고 밝혔다.

해당 단체가 이날 공개한 이 같은 사례는 지난 1년간 전국 22개 도시, 17개 시도교육청 교육 실태를 조사한 것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