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진우 3년 만에 검찰 출석...'안무섭지롱' 페북 글


입력 2015.10.13 15:59 수정 2015.10.13 15:59        스팟뉴스팀

2012년 당시 박근혜 전 새누리당 비대위 명예훼손 혐의 피고소인 신분

인터넷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멤버였던 주진우 시사인 기자가 명예훼손 혐으로 검찰에 출석했다. 사진은 주진우 시사인 기자가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글 캡처 인터넷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멤버였던 주진우 시사인 기자가 명예훼손 혐으로 검찰에 출석했다. 사진은 주진우 시사인 기자가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글 캡처

인터넷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멤버였던 주진우 시사인 기자가 명예훼손 혐으로 검찰에 출석했다.

검찰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4부(김관정 부장검사)는 2012년 당시 박근혜 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의 명예훼손 혐의 피고소인 신분으로 13일 오후 주 기자를 불러 조사 중이다.

주 기자는 지난 2012년 초 나 꼼수에서 "박 전 위원장이 2010년 서울에서 개최된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무렵 부산저축은행 로비스트로 활동한 박태규씨와 수차례 만났다"는 내용을 방송해 같은해 6월 박 전 위원장에게 고소당했다.

주 기자는 피소 한 달 뒤 검찰에 출석했으나 묵비권을 행사했으며 이후 검찰의 자료 제출 및 소환 요구에 불응하다 3년 만에 다시 검찰에 출석했다.

검찰 관계자는 주 기자를 부른 이유에 대해 "사건을 마무리하려면 당사자의 소명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해 출석시켰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주 기자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도 검찰청에 갑니다'로 시작하는 게시글을 작성했다.

주 기자는 글에서 "이번에는 박근혜 대통령이 고소한 사건이랍니다. 3년 전 일인지, 4년 전 일인지 기억도 잘 나지 않습니다"며 "대통령이 직접 고소한 사건이니 그냥 부르지만은 않았을텐데...(안무섭지롱)"라고 비꼬는 듯한 글을 남겼다.

앞서 주 기자는 2012년 대선 직전 박근혜 당시 새누리당 후보 동생인 박지만 씨가 5촌 조카 피살 사건에 연루됐다는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이듬해 6월 기소됐으나 1심과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