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평가전일 뿐? 자메이카전 절실한 태극전사들


입력 2015.10.13 12:35 수정 2015.10.13 12:39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권순태·정성룡, 김승규 빠진 대표팀 수문장 자리 놓고 경쟁 치열

김진수·김창수 등 쿠웨이트전에 나서지 못한 선수들도 ‘심기일전’

자메이카전 선발 출전을 희망하는 (사진 왼쪽부터)권순태, 정성룡, 지동원. ⓒ 전북현대/연합뉴스 자메이카전 선발 출전을 희망하는 (사진 왼쪽부터)권순태, 정성룡, 지동원. ⓒ 전북현대/연합뉴스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에 이어 김승규(울산 현대)도 소속팀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남은자들 사이의 치열한 경쟁은 계속된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북중미의 신흥 강호 자메이카와 A매치를 평가전을 치른다.

어려움이 예상됐던 쿠웨이트 원정을 기분 좋은 승리로 마치고 난 뒤의 평가전이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에서 무패 행진을 달리는 등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때마침 슈틸리케 감독의 1년을 자축하는 축제 분위기 속에서 경기가 열린다.

그러나 아직까지 확실하게 슈틸리케호에서 자리를 잡지 못한 선수들에게는 절박한 심정으로 나설 수밖에 없는 경기다. 올해 마지막 A매치다. 어느 정도 골격이 갖춰진 대표팀에서 이번 기회를 살리지 못한 선수들에게 다음은 없다.

우선 골키퍼 자리는 권순태(전북 현대)와 정성룡(수원 삼성)이 한자리를 두고 치열한 자리싸움을 벌인다.

권순태는 지난달 3일 라오스와의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에서 고대했던 A매치 데뷔전을 가졌지만 객관적인 전력에서 월등히 앞선 한국이 경기 내내 일방적으로 라오스를 몰아붙인 탓에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하지 못했다.

이후 펼쳐진 레바논과 쿠웨이트 원정에서는 김승규가 주전 골키퍼로 나서며 권순태는 더는 기회를 얻지 못했다. 소속팀 일정으로 현재 대표팀 명단에서 김승규가 빠진 지금이 권순태에게는 기회다.

한동안 대표팀 붙박이였다가 이번 자메이카전에서 무려 11개월 만에 경기 출전을 바라보는 정성룡 역시 심기일전하며 명예회복을 노리고 있다.

현재 부상으로 김진현(세레소 오사카)이 빠져 있지만 김승규와 더불어 대표팀 골키퍼 엔트리 두 자리는 사실상 이 둘의 차지다. 남은 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권순태와 정성룡에게는 자메이카전 출전이 간절할 수밖에 없다.

좀처럼 대표팀에서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는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에게도 자메이카전이 사실상 마지막 기회다.

지난 3월 뉴질랜드와의 평가전 이후 7개월 만에 슈틸리케호에 복귀한 지동원은 쿠웨이트와의 원정경기에서 후반 30분 석현준과 교체돼 들어갔지만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했다.

오히려 후반 46분에는 하프라인에서 상대 수비에 볼을 빼앗기며 실점 위기를 초래하기도 했다. 손흥민(토트넘)과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이 부상으로 빠진 대표팀에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한다면 러시아 월드컵의 꿈은 요원해진다.

이 밖에 쿠웨이트전에 나서지 못한 좌우 풀백 김진수(호펜하임)와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공격수 황의조(성남 FC) 등도 자메이카전에서 반드시 눈도장을 찍어야 할 선수들이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