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찰 "실탄유출 막겠다"…탄약ㆍ탄피 회수 실명제 도입


입력 2015.10.10 11:54 수정 2015.10.10 11:54        스팟뉴스팀

사격통제관 경정급으로 격상키로

경찰이 최근 잇따르고 있는 실탄 유출 사고와 대리 사격 등을 막기 위해 사격 훈련 시 사용되는 탄약·탄피 회수 실명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경찰청은 '총기 및 탄약관리 강화 대책'을 마련하고 조만간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경찰은 사격 훈련 과정에 탄피와 바꿔치기하는 수법으로 실탄이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탄피를 반납할 때 상자를 테이프로 밀봉한 뒤, 표면에 해당 실탄을 사용한 사격자의 소속과 이름을 적도록 할 방침이다.

경찰은 또 휴대용 지문인식기를 활용해 대리 사격도 차단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현재 사격통제관이 겸임하고 있는 탄피 관리를 탄약관리통제관을 신설해 전담케 하고 그 아래에 무기탄약 관리수 및 감찰요원을 2명씩 둬 탄약·탄피 관리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경감급이 담당하는 사격통제관도 경정급으로 격상해 지휘 책임을 높이고 경찰서별 사격 훈련 시 교차 감찰도 실시하기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인사이동이 비교적 적은 원거리 권역 경찰서의 감찰요원을 투입해 사격 훈련과 관련한 모든 절차를 철저히 들여다 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지난달 서울 동대문경찰서에서 사격 훈련 도중 분실한 38구경 권총 실탄 35발이 한 고물상에서 발견되면서 실탄관리에 구멍이 뚫렸다는 질타를 받은 바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