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스콤, 신경영정보시스템 구축…인사, 회계 등 업무개선


입력 2015.10.07 18:01 수정 2015.10.07 18:01        이미경 기자

7일 신(新)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착수 보고회 가져

코스콤이 7일 여의도 본사에서 신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코스콤 코스콤이 7일 여의도 본사에서 신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코스콤

코스콤이 인사, 회계, 자산·물품구매, 비용처리 등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나선다.

코스콤은 7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신(新)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착수 보고회'를 갖고 전사적 자원관리(ERP)시스템 재구축 계획을 발표했다.

내년 상반기 중 가동을 목표로 진행될 이번 프로젝트는 인사, 재무, 회계, 빌링 등 기업의 전 부문에 걸쳐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각종 관리영역을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ERP시스템을 재구축하는 것으로, 코스콤은 이를 위해 더존비즈온을 주사업자로 선정했다.

코스콤은 이번 신경영정보시스템을 통해 수작업 및 중복업무를 없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업무 프로세스의 표준화와 시스템 간 연계 강화, 자체 유지보수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등 미래지향적 업무처리 도모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신경영정보시스템은 클라우드 환경으로 구축, 비용절감 및 빠르게 변화하는 내외부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했다.

이어 ERP와 그룹웨어(기업용 SW), 전자결재시스템을 통합 구축, 비용을 최소화하고 기존 시스템들과의 상호 연동을 통한 업무 효율화를 꾀하고자 했다는 게 코스콤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전대근 전무이사는 “이번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효율적인 경영정보 관리체계를 확립하고 업무 생산성도 대폭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