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백선생 백종원 만능오일 래시피, 태국 팟타이는?


입력 2015.10.07 16:48 수정 2015.10.07 16:50        데일리안=스팟뉴스팀
백종원 팟타이 요리. MBC 마리텔 화면 캡처 백종원 팟타이 요리. MBC 마리텔 화면 캡처

백선생 백종원 만능오일 래시피, 태국 팟타이는?

백선생 만능오일 레시피가 화제다.

백종원은 6일 방송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라면만큼 쉬운 파스타 1탄, 오일 파스타 레시피를 전수했다.

백종원은 만능오일 만드는 법에 대해 "라면보다 간단하다"고 말했다.

백종원의 만능오일은 올리브유 1컵, 다진 마늘 1/2컵, 페페론치노 고추를 한움큼, 소금이 들어간다.

올리브유와 마늘을 2대1의 비율로 팬에 넣고 잘게 부순 페페론치노를 넣으면 된다. 이후 소금 1숟가락 정도(4인분 기준) 소금을 넣고 약한 불로 끓이는데 월계수 잎을 넣고 함께 끓여줘도 좋다.

마늘이 노랗게 변하기 직전에 불을 끄면 만능 오일이 안성된다. 백종원표 만능오일은 상온에 보관하며 보관 기간은 약 3개월이다.

백종원은 냉장고에서 꺼낸 재료로 '만능 오일 토마토 소시지 파스타'와 '만능 오일 어묵 파스타' 등 각종 파스타와 만능 오일을 활용한 스페인 요리 '까수엘라'를 선보였다.

한편, 백종원의 태국 요리도 새삼 눈길을 끈다.

백종원은 지난 7월 방송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팟타이 요리법을 전수했다.

이날 백종원은 모든 타이 음식에 들어가는 태국 만능 소스 꿀팁을 공개했다. 만능 태국 소스는 굴 소스 소주잔 1/3컵, 멸치액젓 소주잔 1/3컵, 설탕 소주잔 1/3컵, 물 소주잔 1컵을 섞어준다.

이어 마늘과 파를 식용유에 볶은 뒤 다진 고기, 칵테일 새우, 말린 새우 등를 추가한다. 계란 2개를 넣고 구운 뒤. 고추, 데친 쌀국수, 태국 소스, 숙주를 넣고 볶는다. 최종적으로 땅콩을 올리면 완성된다.

스팟뷰스 기자 (spotvi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뷰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