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세월호 수중작업 중 폭발사고...잠수사 1명 부상


입력 2015.10.06 11:20 수정 2015.10.06 11:26        스팟뉴스팀

복막염·전신 근육통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세월호 인양 준비를 위한 수중 절단 작업 중 산소폭발 사고가 발생해 잠수사 한 명이 기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자료사진) ⓒ연합뉴스 세월호 인양 준비를 위한 수중 절단 작업 중 산소폭발 사고가 발생해 잠수사 한 명이 기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자료사진) ⓒ연합뉴스

세월호 인양 준비를 위한 수중 절단 작업 중 산소폭발 사고가 발생해 잠수사 한 명이 기절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6일 해양수산부와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지난 5일 오후 7시 45분께 전남 진도군 조도면 해상에서 중국인 잠수부 L 씨(43)가 세월호 뱃머리 쪽 프로펠러 절단작업을 하던 중 폭발 사고를 당했다.

전날 오후 7시 30분부터 수중작업을 하던 L 씨는 오후 8시께 사고를 당해 의식을 잃어, 함께 있던 동료가 물 위로 끌어올렸다. 당시 인양팀은 뱃머리를 들어 올려 세월호 밑에 리프팅빔을 설치하기에 앞서 프로펠러 날개를 잘라내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L 씨는 상하이샐비지 소속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감압 체임버에서 2시간 정도 감압치료를 받은 후 119구급대에 의해 목포 한 병원으로 이송돼 입원 중이다.

L 씨는 복막염과 전신 근육통을 호소하고 있으나 심장·폐 등 다른 기관에 이상이 발생하거나 화상을 입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수부는 L 씨의 치료 경과를 보고 현장에 복귀시키거나 본국으로 후송조치할 계획이다.

현재 현장 작업은 정상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