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서청원 "개인독단, 용서안해" 김무성 "그만해라"


입력 2015.10.05 10:38 수정 2015.10.05 10:44        문대현 기자

최고위서 공천룰 두고 '또' 논쟁, 서청원 "김무성 언론플레이 심해"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서청원 최고위원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총선 공천제도와 관련해 언쟁을 벌인뒤 굳은 표정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서청원 최고위원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총선 공천제도와 관련해 언쟁을 벌인뒤 굳은 표정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친박 좌장' 서청원 최고위원이 5일 공천룰 논란과 관련해 언쟁을 벌였다. 김 대표가 "당헌·당규대로 하면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하자 서 최고위원은 "용서 안 하겠다"고 으름장을 놨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천권을 국민들께 돌려드린다는 약속만 지켜지면 싸울 문제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작년 2월에 전략공천이 있지만 폐해가 많아 이것을 없앴고 취약지역에 우선공천할 수 있도록 돼 있다는 설명을 했을 따름인데 이것이 보도된 것까지 내가 책임질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러자 그동안 김 대표가 내세우는 오픈 프라이머리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높여오던 서청원 최고위원은 "김 대표가 공개된 이야기와 비공개발언을 구분해달라는데 솔직히 말해서 김 대표가 너무 언론플레이 자주 한다"며 "조심하라. 그러다 당 어그러진다. 자기 할 말은 다해놓고 우린 할 말을 못한다 하면 공당의 논리에도 맞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서 최고위원은 앞서 자신의 발언 순서 때에도 '당헌·당규에 있는 우선추천은 수용한다'는 한 언론보도 내용을 소개하며 "용서 안 한다. 개인이 마음대로 하는 당에서는 목소리를 높이겠다. 김 대표가 있는 자리에서 경고한다"고 강하게 발언했다.

그는 "신문을 보면 우선추천제는 고려할 수 있다. 당헌·당규에 있는 것은 대표가 떡 주무르듯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말을 했는데, 표현 자체가 잘못됐고 오해를 불러올 수 있어 앞으로 안 했으면 좋겠다"며 "국민공천제를 반대한 사람은 한 명도 없고, 전략공천도 최고위원이 한 마디도 안 했다. 당은 대표가 주인이 아니라 당헌·당규로 당원이 주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추석 연휴에 김 대표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 가진 회동에 대해 "안심번호가 좋은 제도이고 이것으로 갈 수 밖에 없으니 문 대표를 만나 얘기하겠다고 해야 하는데, 절차를 밟지 않고 청와대 수석과 이야기하고 '내가 참고 있다'는 쓸데없는 얘기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김 대표는 "이런 얘기 그만하자"며 불쾌감을 드러냈고 두 사람의 논쟁은 매듭을 짓지 못한 채 회의는 비공개로 전환됐다.

한편 김 대표는 이날 정부여당이 추진 중인 노동개혁에 대해 "국정감사가 이번 주에 마무리되는데 국감이 끝나면 바로 노동개혁 입법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노동개혁 법안을 시행하지 않고선 노동개혁을 완성하지 못하고 일자리 문제도 물 건너 간다"며 "지금이 바로 개혁할 때"라고 밝혔다.

이어 "노사정 모두 절박한 위기의식을 갖고 연내 노동개혁 입법이 마무리되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주기를 바란다"며 "그것이 책임있는 노사정의 모습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사 교과서의 국정화 논란과 관련해선 "우리나라 학생들이 왜 김일성 주체사상을 배워야 하느냐"고 반문하며 "우리 아이들에게 도대체 무엇을 가르치려 하는지 저는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김 대표는 "시중 고교 한국사 참고서를 보면 정말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다"며 "이념 논쟁과 편향성 논쟁에서 벗어나 우리 아이들이 객관적 사실에 기반한 균형잡힌 역사인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한국사 교과서를 준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역사학자가 운동권 학술전사를 자처하고 역사논쟁을 서명운동과 시위로 해결하는 풍조는 학문으로서 역사를 부정하는 것이라는 원로 학자의 말을 뼈저리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국내 포털업체들을 향해 자극적인 제목의 기사를 많이 배치한다고 지적하며 "왜곡된 편집은 포털의 사회적 책임 강화 측면에서 반드시 보완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문대현 기자 (eggod61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문대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