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순천만 정원...'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


입력 2015.09.05 11:05 수정 2015.09.05 11:06        스팟뉴스팀

국가정원 공식 선포식 개최

전남 순천만정원이 5일 대한민국 국가정원 1호인 순천만국가정원으로 공식 선포된다. 순천시는 이날 오후 5시 순천만정원 잔디광장에서 국무총리, 국회의원, 장관, 산림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정원 선포식을 한다고 밝혔다.

순천만국가정원 선포식은 생태·문화·정원이 새로운 경제 성장의 동력이 되는 것을 보여주고 우리나라 정원문화와 정원산업이 순천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국민에게 알리는 선언이다.

순천시는 국가정원 지정에 대한 감사의 의미와 대한민국 대표 정원이라는 상징성을 부각시켜 전국의 시선을 순천으로 모으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공식 행사는 오후 5시부터 순천만국가정원 지정서 전달식, 국가가 공식적으로 순천만국가 정원을 선언하는 의미의 선포 퍼포먼스 등으로 이어진다. 또 순천만정원 전망대 건립 기증식, 정원음악회 등이 식후행사로 준비돼 있다.

부대행사로 순천만정원 내 동천갯벌 야외 공연장에서 '제8회 시민행복 건강미 경연대회', 순천만정원 세계정원 4곳과 남문광장에서 아고라 순천 문화예술 공연 등이 열린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오늘 순천만정원은 대한민국의 국가대표 제1호 정원으로 태어난다"며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순천이 대한민국 정원 역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