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법무부 '탈주 연쇄성폭행범' 계호 담당자 파면 요구


입력 2015.09.04 15:38 수정 2015.09.04 15:39        스팟뉴스팀

공주치료감호소장 등 관련 직원 13명도 징계하기로...

법무부는 치료감호 수감 도중 탈주해 성범죄를 저지른 연쇄성폭행범 김선용(33) 씨의 계호담당자 2명에 대해 보통징계위원회에 파면을 요구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이에 따라 고위공무원인 공주치료감호소장도 중앙징계위원회에 중징계를 요구하는 등 관련 직원 13명의 징계절차에 들어갔다. (자료사진)ⓒ연합뉴스 법무부는 치료감호 수감 도중 탈주해 성범죄를 저지른 연쇄성폭행범 김선용(33) 씨의 계호담당자 2명에 대해 보통징계위원회에 파면을 요구한 것으로 4일 알려졌다. 이에 따라 고위공무원인 공주치료감호소장도 중앙징계위원회에 중징계를 요구하는 등 관련 직원 13명의 징계절차에 들어갔다. (자료사진)ⓒ연합뉴스

법무부는 치료감호 수감 도중 탈주해 성범죄를 저지른 연쇄성폭행범 김선용(33) 씨의 계호담당자 2명에 대해 보통징계위원회에 파면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9일 김 씨가 도주 중 20대 여성을 또 성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법무부는 특별감찰반을 현장에 보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조사 결과 관련자 전원의 책임을 묻기로 한 것이다.

법무부는 4일 고위공무원인 공주치료감호소장도 중앙징계위원회에 중징계를 요구하는 등 관련 직원 13명의 징계절차에 들어갔다.

또한 법무부도 치료감호소에 계호전담팀을 신설해 상황별 계호지침을 마련하고, 법무연수원에 계호 전문교육 과정을 개설하는 등 관련 문제점을 개선하기로 했다.

특히 감호 전담인력을 확보해 현재 간호조무사가 의료와 계호를 동시에 맡고 있는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앞서 김 씨는 지난 2012년 특수강간 혐의로 징역 15년과 치료감호를 선고받아 공주치료감호소에서 치료감호를 받았다. 그러던 지난달 6일 이명 증상을 호소해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던 중 9일 치료감호소 직원들의 관리가 소홀한 틈을 타 도주했다.

김 씨는 병원 인근의 아파트 의류수거함에서 옷을 꺼내 갈아입은 후 도주행각을 벌이다 10일 오후 7시께 자수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