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다시 불붙은 박원순 아들 병역의혹…검찰 수사 돌입


입력 2015.09.02 12:14 수정 2015.09.02 12:15        스팟뉴스팀

지난달 13일 시민단체의 박주신 병역의혹 추가 고발로 검찰 수사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오른쪽).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오른쪽).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아들인 박주신 씨의 병역의혹이 다시 불거지고 있다.

지난달 13일 시민 1천여명으로 구성된 ‘박주신 병역법위반 고발시민모임’은 병역법위반 등의 혐의로 박주신 씨에 대한 고발장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접수하자 검찰이 최근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기 때문이다.

지난 2011년 12월 27일 박주신 씨가 병무청에 제출해 4급 보충역 판정을 받은 요추부 MRI는 박 씨의 것이 아니라는 이유에서다.

해당 고발을 진행하고 있는 차기환 우정합동법률사무소 변호사에 따르면 박주신 씨에 대한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하다가 박원순 시장으로부터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고발당한 양승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암센터 핵의학과 주임과장과 치과의사 김우현 씨 등의 공판이 진행되는 도중 박 씨의 병역비리를 증명할 증거가 추가로 제기된 바 있다.

이번에 박주신 씨를 고발한 시민단체는 이렇게 새롭게 나타난 증거와 의혹을 모아 총 1021명의 명의로 박 씨를 고발했다.

박 씨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한 지난달 13일 차기환 변호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양승오 박사와 김우현 원장에 대한 공직선거법위반에 박원순 시장 측이 증인으로 출석해 줄 것을 기대했으나 3차 공판이 지나도 검찰이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지 않았다”면서 “하지만 최종적으로 (검찰 측은) 박 시장 측에서 증인 출석을 거부한다고 하므로 공판과정에서 밝혀진 유력한 증거를 추가로 모아서 1021명의 고발인들이 추가고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박주신 씨에 대한 병역비리 의혹의 핵심 당사자인 양승오 과장도 자신이 제기한 박주신 씨의 MRI사진 의혹에 대해 “대한민국이 더 이상 비과학적, 비이성적 국가가 아니길 소망한다”면서 “MRI는 노벨상 수상자 6명을 배출한 첨단 의료기기”라고 지난달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꼬집은 바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