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순천 초등학생 인질극 종료...경찰 설득에 회심


입력 2015.09.01 10:35 수정 2015.09.01 10:36        스팟뉴스팀

경찰, 범행 동기 등 정확한 경위 조사할 방침

1일 오전 전남 순천시 연향동의 모 아파트에서 발생한 초등학생 상대 인질극이 종료됐다. 인질로 잡혔던 9살 초등학생은 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전 7시께 용의자 A 씨(56)는 B 씨(44)의 아들을 인질로 잡고 흉기로 위협하며 경찰과 대치했다.

A 씨는 B 씨가 운영하는 카페에서 B 씨를 폭행한 뒤 B 씨의 차량을 타고 갔고, 이 과정에서 경찰에 신고가 접수됐다.

A 씨는 이후 B 씨의 집으로 찾아갔으나 B 씨를 만나지 못하자 집에 있던 B 씨의 아들을 흉기로 위협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119와 함께 현관문을 따고 들어가 방문을 사이에 두고 A 씨를 설득했다. 경찰이 음료를 건네며 대화를 유도하자 A 씨는 2시간 35분이 지난 오전 9시 35분께 "미안하다"고 말했으며 피해자를 풀어줬다.

진압을 위해 광주지방경찰청 경찰특공대도 현장에 출동했으며 119는 아파트 주변에 사다리와 매트리스 등을 배치해 만일의 상황에 대비했다.

경찰은 A 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하고 범행 동기 등 정확한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결혼 문제로 B 씨와 갈등이 있었다.

피해 초등학생은 아동보호 전문기관에 인계돼 심리적 안정을 취하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