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노사정, 임금피크제 둘러싼 갈등으로 시작부터 파행


입력 2015.08.31 15:20 수정 2015.08.31 15:20        스팟뉴스팀

한국노총 "정부, 일방적인 임금피크제 도입 중단해야"

노사정 대화 재개 이후 처음 개최된 노사정위 4인 간사회의가 임금피크제를 둘러싼 갈등으로 시작부터 파행을 겪었다.(자료사진) ⓒ연합뉴스 노사정 대화 재개 이후 처음 개최된 노사정위 4인 간사회의가 임금피크제를 둘러싼 갈등으로 시작부터 파행을 겪었다.(자료사진) ⓒ연합뉴스

노사정 대화 재개 이후 처음 개최된 노사정위 4인 간사회의가 임금피크제를 둘러싼 갈등으로 시작부터 파행을 겪었다.

31일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노사정간사회의는 아무런 성과도 없이 끝났다. 이번 간사회의는 4월 노사정 대화 당시 논의 초안의 쟁점사항을 정리하고, 내달 7일 열리는 노사정 토론회의 주제와 계획안을 정하기로 한 자리였다.

한국노총은 정부의 일방적인 임금피크제 도입에 강력하게 항의했다. 이병균 한국노총 사무총장은 대화 재개에 앞서 일방적인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도입 중단을 요구했다.

이 총장은 "지난 27일 대표자회의에서 임금피크제 등 공공부문 관련 원포인트 협의체를 노사정위 내에 설치하기로 했는데, 이 합의 사항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해당 사항이 관철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간사회의가 이어지는 것은 곤란하다고 입장을 밝혔고, 결국 의제 등의 구체적인 상황 논의로 이어지지 못하고 회의는 종료됐다.

현재 노동계는 임금피크제를 노사 자율에 맡겨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정부는 내년 정년 연장에 따른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임금피크제 도입을 서둘러야 한다는 입장이다.

노사정위 간사회의는 내달 1일 오전 10시 다시 열릴 예정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