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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IFA 2015에서 생활가전 색다른 전시로 눈길 잡는다


입력 2015.08.30 11:00 수정 2015.08.30 08:07        이홍석 기자

갤러리 같은 공간 연출과 전시 구성으로 제품 특징 효과적 전달

유럽 소비자 맞춤형 프리미엄 가전 ‘유러피언 셰프 컬렉션’ 전시

슈퍼 프리미엄 가전 ‘유러피언 셰프 컬렉션’ ⓒ삼성전자 슈퍼 프리미엄 가전 ‘유러피언 셰프 컬렉션’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오는 9월 4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되는 국제 가전전시회 ‘IFA 2015’에서 ‘유러피언 셰프컬렉션’을 비롯해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생활가전 전시 부스는 많은 제품을 나열하듯 전시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마치 갤러리에서 미술 작품을 둘러보는 듯한 색다른 방식의 전시로 주목을 끄는 것이 특징이다.

냉장고·식기세척기·청소기·오븐·세탁기·에어컨 등의 제품별 특징을 연상시키는 얼음·물·진공·열·물방울·바람의 상징적인 이미지로 벽면에 연출한 아트월은 제품과 조형물, 조명이 함께 어우러지며 이색적인 볼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냉장고 전시존은 마치 얼음 동굴로 들어가는 듯한 이미지의 아트월로 삼성 냉장고의 뛰어난 ‘미세정온기술’을 표현했으며 세탁기 전시존은 뛰어난 세척력의 ‘버블테크’를 강조한 버블 모양의 아트월로 눈길을 끈다.

이 외에 강력한 물줄기를 표현한 식기세척기, 시원한 바람의 흐름을 연출한 에어컨, 음식 맛을 살려주는 뜨거운 열을 표현한 오븐 전시존의 감각적인 아트월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회사측은 제품이 빼곡히 나열된 답답하고 단조로운 전시 방식을 탈피한 아일랜드형 전시를 통해 바이어 등 관람객들이 삼성만의 특장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 생활가전 전시 부스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셰프 컬렉션’ 존은 유럽 소비자 특성에 맞춘 ‘유러피언 셰프 컬렉션’ 제품들과 주방가구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실제 유럽의 프리미엄 주방과 유사한 환경에서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이번 ‘IFA 2015’에서 최초로 공개될 최첨단 IoT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실체험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뛰어난 제품력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색다른 전시와 마케팅 활동으로 글로벌 가전 시장 리더로 성장한 삼성 생활가전의 면모를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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