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일제만행 사진전 찾은 김무성 "아베 반성해야"


입력 2015.08.29 14:07 수정 2015.08.29 14:09        스팟뉴스팀

일제침략만행 사진 특별전 찾아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새누리당 김을동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강창일 의원, 중국 인민망 공동주최로 열린 '한·중 일제침략만행사진 세계순회전 광화문 특별전'에 참석해 전시된 사진을 살펴보고 있다. 오른쪽은 김을동 의원. ⓒ연합뉴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9일 오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새누리당 김을동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강창일 의원, 중국 인민망 공동주최로 열린 '한·중 일제침략만행사진 세계순회전 광화문 특별전'에 참석해 전시된 사진을 살펴보고 있다. 오른쪽은 김을동 의원. ⓒ연합뉴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9일 "동아시아의 공동 번영과 평화를 위해 한중일 3국이 함께 나아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일본 정부, 특히 아베 총리가 반성하고 생각을 바꿔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광복 70년 기념 한·중 일제침략만행 사진 광화문 특별전'에 참석해 "먼저 피해자들의 고통에 깊이 속죄하는 것이 동아시아 평화 정책의 첫 걸음임을 아베 총리를 비롯한 일본 정부는 인식해야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또 "광복 70주년을 맞이한 우리는 동아시아에는 아직 항구적 평화가 확립되지 못한 채 긴장과 갈등의 저류가 흐르고 있음을 느끼고 있다"며 "이러한 저류의 중심에는 동아시아의 과거사에 대한 일본 정부의 비겁하고도 일관되지 못한 태도가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아베 총리는 국회에서 답변할 땐 무라야마 담화, 고노 담화를 계승한다고 답변하지만 다른 자리에 가서는 그것을 부인한다"며 "한 입으로 두 말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는 용기있는 결단을 통해 역사적 과오를 인정하고 비극적 역사 속에서 고통 속에 살아오신 전쟁 피해자들께 참된 용서를 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대표는 인사말을 마친 뒤 사진들을 둘러보며 "이것 다 아베 총리가 봐야 한다. 다 아베 총리에게 보내라"고 말하기도 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