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종섭 ‘총선 필승 건배사’ 사과 "평소 술을 잘 안해서..."


입력 2015.08.28 17:25 수정 2015.08.28 17:27        스팟뉴스팀

"브로슈어에 있어서 했을 뿐...어떠한 정치적 의도도 없다"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이 28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행정자치부 브리핑룸에서 새누리당 국회의원 연찬회에 참석해 '총선필승' 건배사로 선거법 위반 논란을 야기한 것에 대해 허리숙여 사과하고 있다. 정 장관은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깊이 유념하겠다”고 밝히며 “당시 저의 말은 어떤 정치적 의도나 특별한 의미가 없는 단순한 덕담이었다”고 해명했다. 정 장관은 사퇴여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장관으로서 맡은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혀 사퇴하지 않을 것을 표명했다. ⓒ데일리안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이 28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행정자치부 브리핑룸에서 새누리당 국회의원 연찬회에 참석해 '총선필승' 건배사로 선거법 위반 논란을 야기한 것에 대해 허리숙여 사과하고 있다. 정 장관은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깊이 유념하겠다”고 밝히며 “당시 저의 말은 어떤 정치적 의도나 특별한 의미가 없는 단순한 덕담이었다”고 해명했다. 정 장관은 사퇴여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장관으로서 맡은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혀 사퇴하지 않을 것을 표명했다. ⓒ데일리안

새누리당 연찬회에서 '총선 승리' 건배사를 외쳐 물의를 일으킨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이 "선거 중립을 엄정히 준수하겠다"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정 장관은 28일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 13층 행자부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과문을 발표했다.

사과문에서 정 장관은 "이번 일에 대해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올린다"며 사과문을 시작했다. 이어 연찬회가 끝난 후 건배사 제의를 받았지만 평소 술을 마시지 않아 건배사가 낯설었다고 고백했다.

또한 정 장관은 "마침 연찬회 브로슈어에 있는 표현(총선 승리)을 건배사로 하게 됐다"며 '총선 승리'를 언급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당시 저의 말은 어떤 정치적 의도나 특별한 의미가 없는 단순한 덕담이었다"고 해명했다.

정 장관은 불필요한 논란을 일으켜 송구스럽다며 "행자부는 선거지원 사무에서 선거 중립을 엄정히 준수 할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사과문을 마무리 지었다.

그러나 야당이 주장하는 사퇴에 대해서는 아무런 언급이 없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은 정종섭 장관의 사과에도 불구, 정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