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토마토 효능, 노화방지에 각종 암 예방까지


입력 2015.07.25 15:27 수정 2015.07.25 15:31        스팟뉴스팀

타임지 '건강에 좋은 10대 식품'에 선정, 혈관 튼튼하게 하고 소화 도와

‘토마토 효능’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노화방지는 물론, 각종 암 예방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토마토 효능’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노화방지는 물론, 각종 암 예방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토마토 효능’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노화방지는 물론, 각종 암 예방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다.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인 ‘타임’이 최근 ‘건강에 좋은 10대 식품’을 선정한 결과, 토마토가 첫 번째 식품으로 꼽혔다.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 비타민 B2와 C 등이 골고루 들어있는데, 그중에서도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토마토는 혈압을 내리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데 효과가 있다. 이뿐 아니라 고기나 생선과 함께 먹을 경우, 소화 기능에 도움을 줄 뿐더러 각종 암과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토마토는 몸 속의 독소를 없애고, 살균작용을 통해 염증을 없애는 역할도 한다. 아울러 소화를 촉진해 위의 기능을 좋게 하기도 한다. 단, 위산과다 또는 위장이 냉한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