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 오징어덮밥 '환상 비주얼'


입력 2015.07.22 08:39 수정 2015.07.22 11:47        부수정 기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오징어 볶음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오징어덮밥'을 선보였다.tvN '집밥 백선생' 화면 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오징어 볶음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오징어덮밥'을 선보였다.tvN '집밥 백선생' 화면 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오징어 볶음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오징어덮밥'을 선보였다.

21일 방송된 케이블 채널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오징어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내놓는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오징어를 손질하는 법에서부터 오징어숙회, 오징어무침, 오징어 볶음, 오징어 튀김 등을 선보였다.

이날 백종원은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백종원 표 오징어 볶음을 내놓은 뒤 남은 오징어 볶음으로 만든 오징어덮밥 레시피를 공개했다.

즉석밥 위에 오징어 볶음을 올린 백종원은 "여기서 약간의 트릭이 필요하다"고 했다. 포인트는 중국식 달걀 프라이. 중국식 달걀 프라이는 기름을 넉넉히 넣고 충분히 달군 프라이팬에 달걀을 넣은 후 기름을 달걀 위에 얹어주면 완성된다. 달걀을 튀기듯 요리하면 되는 것.

이후 백종원은 고추장과 달걀 프라이를 밥에 올린 후 참기름을 부었다. 먹음직스러운 오징어 덮밥을 본 제자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