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두언 "유승민 사퇴 전 김무성도 거취 분명히 해야"


입력 2015.07.07 21:21 수정 2015.07.07 21:22        스팟뉴스팀

국회법 개정안 처리 지도부 승인 사항…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어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 ⓒ데일리안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 ⓒ데일리안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의 거취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의원총회를 앞두고 비박계 의원이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의 책임론을 꺼내 들었다.

원조 쇄신파로 꼽히는 정두언 새누리당 의원은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사태를 야기한 국회법 개정안 처리는 지도부도 승인한 사항"이라며 "설령 잘못이 있다면 원내대표뿐 아니라 지도부가 공동으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새누리당 지도부는 원내대표를 사퇴시키기 전에 이번 사태의 책임을 지고 자신들의 거취를 분명히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그러면서 "지도부가 오히려 소속 국회의원들의 손으로 뽑은 원내대표를 보호하기는커녕 청와대의 뜻에 따라 쫓아내려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정 의원은 지도부를 향해 청와대의 '맹종부'(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남이 시키는 대로 따르는 집단)라고 비판했다.

또 그는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002년 한나라당을 '이회창 총재의 1인 지배 정당'이라고 비난하며 탈당한 것을 언급하며 "만약 그 박근혜 대통령이 지금 새누리당의 대표라면 청와대의 압력에 대해 어떻게 대응했을까"라고 반문했다.

같은 당 김용태 의원은 "내일 의총은 당 쇄신에 전면적으로 돌입하는 시발탄이 돼야 한다"며 "(당청 간) 수평적 관계가 부정되고 소통이 이뤄지지 않은 이유가 어디에 있는지 책임 소재를 분명히 하는 끝장 토론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새누리당은 긴급최고위원회의를 갖고 오는 8일 의총을 열어 유 원내대표 사퇴권고 결의안을 채택키로 했다.

하지만 비박계 재선 의원이 "결론을 미리 정해두고 의총을 여는 것 아니냐"고 반발하자 의총 안건을 '유승민 원내대표 사퇴권고 결의안 채택의 건'에서 '유승민 원내대표 거취에 관한 논의의 건'으로 변경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