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메르스 큰 고비 넘겼나...집중관리병원 해제


입력 2015.07.06 14:36 수정 2015.07.06 14:37        스팟뉴스팀

강동성심병원 6일 자정 집중관리병원서 해제 예정

권덕철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 총괄반장이 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공용브리핑룸에서 열린 메르스 정례 브리핑에서 메르스 현황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덕철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 총괄반장이 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공용브리핑룸에서 열린 메르스 정례 브리핑에서 메르스 현황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연합뉴스

메르스가 큰 고비를 넘겼다는 보건당국의 판단이 나오는 가운데 집중관리병원으로 지정된 병원들이 점차 해제되고 있다.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 권덕철 총괄반장은 6일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메르스가 큰 고비를 넘겼다는 판단을) 같이 한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여전히 감염 경로가 확실하지 않은 경우가 있고, 삼성서울병원 의료진의 감염 가능성이 남아 있어 모니터링이 중요하다”며 “추이를 좀 더 지켜봐야 된다”고 전했다.

삼성서울병원에 대해서는 더 구체적으로 “확진을 받고 진료했던 의료진이 여러 명의 환자를 본 경우가 있다”며 “역량을 집중해 추가 확산이 되지 않도록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보건당국이 메르스가 큰 고비를 넘겼다고 판단한 배경에는 관리 대상자가 약 5000명에 육박했으나 추가 환자가 발생하지 않은 강동성심병원이 있었다.

지난달 17~22일, 173번째 환자가 머물러 관리 대상자가 4825명에 달한 강동성심병원에서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아 또 다른 메르스 유행지가 될 가능성을 피했다.

보건당국은 “즉각대응팀이 환자, 의료진의 메르스 유전자 검사를 음성으로 확인하고, 병원 내 소독 등을 점검한 후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6일 자정에 집중관리병원에서 해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4명의 감염자가 발생한 건국대병원은 지난 5일 자정 격리에서 해제됐으며, 1차 유행지였던 평택성모병원도 지난 6일부터 정상 진료를 시작했다.

또 강릉의료원은 역학조사 결과 자가 격리자 162명에게서 특이사항이 없는 것으로 밝혀져 7일 0시 격리가 해제될 예정이다. 강동경희대병원도 더 이상 환자가 발생하지 않으면 오는 11일 격리가 해제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