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노 전 대통령 조롱 광고 낸 네네치킨, 해명이...


입력 2015.07.02 09:32 수정 2015.07.02 09:34        스팟뉴스팀

일부 네티즌 “일베가 없는 곳이 없구나”라며 불매운동 선언

네네치킨이 고 노무현 대통령을 조롱하는 듯한 광고를 게재한지 하루 만에 사과문을 게시했다. 네네치킨 페이스북 페이지 화면 캡처 네네치킨이 고 노무현 대통령을 조롱하는 듯한 광고를 게재한지 하루 만에 사과문을 게시했다. 네네치킨 페이스북 페이지 화면 캡처

유명 치킨프랜차이즈업체 네네치킨이 고 노무현 대통령을 조롱하는 듯한 광고를 게재해 네티즌들의 항의를 받자 곧바로 사과문을 게시하고 나섰다.

문제가 된 게시물은 고 노무현 대통령이 닭다리를 품에 안은 사진과 함께 “닭다리로 싸우지 마세요. 닭다리는 사랑입니다. 그럼요 당연하죠 네네치킨”이라는 내용으로, 지난 1일 오후 네네치킨 본사 페이스북 페이지와 경기서부지사 페이지에 버젓이 게시됐다.

이를 본 네티즌들이 “페이지 관리자 일베 아니냐”, “노이즈 마케팅을 이런 식으로 하냐” 등 비난을 쏟아내자 하루 만에 해당 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린 것.

하지만 사과문은 성난 네티즌들 달래기는커녕 화만 더 부추긴 꼴이 됐다. 네티즌들은 “이런 황당한 사과문이 어디있느냐”며 “네네치킨에 진심으로 실망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게시자의 해명이 담긴 사과문에는 "서민 대통령과 서민 치킨이 잘 어울릴 것 같아서 인터넷상에 떠도는 사진을 사용해 제작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도대체 생각이 있는건지 궁금하다”며 본사 측 사과문이 올라오기 전 해당 게시물에 달린 ‘황당 댓글’도 함께 비난했다.

이 댓글은 게시물이 문제가 됐을 때 게시자가 “노무현 대통령도 맛있게 즐기시는 치킨이라는 의미에서 올린 건데 오해하셨다니 죄송하다”는 내용으로, 이 댓글 역시 공분을 산 바 있다.

네티즌들은 “사과도 황당하다”며 “네네치킨 절대 이용하지 않겠다”, “일베가 없는 곳이 없구나” 등 네네치킨 불매 운동을 선언하고 나섰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