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진우, 고 유병언 영상 공개 논란…"검찰은 없을 것"


입력 2015.06.30 12:20 수정 2015.06.30 12:48        김명신 기자
시사인의 주진우 기자가 고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추정되는 인물의 영상을 공개해 논란이 일고 있다. ⓒ 주진우 기자 페이스북 시사인의 주진우 기자가 고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추정되는 인물의 영상을 공개해 논란이 일고 있다. ⓒ 주진우 기자 페이스북

시사인의 주진우 기자가 고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추정되는 인물의 영상을 공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주 기자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구원파 유병언 회장의 마지막 모습. 물론 처음 공개되는 거죠. 아마 검찰은 없을 걸요”라며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40초 분량으로, 한 SUV 차량이 건물에 도착한 뒤 4명이 내리는 장면이 담겼다.

주 기자는 “순천의 야망연수원에 도피했던 유 회장(뒷자리에서 내린 사람)의 발걸음이 가볍습니다. 건강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라며 “정부는 유 회장이 저체온증으로 사망했다고 추정했죠. 정부의 어떤 사람들은 유병언의 죽음을 알고 있었습니다”라며 “그런데 24만 군데서 반상회를 열고, 연인원 145만명의 경찰을 투입해 유병언을 잡겠다고 떠들었죠. ‘유병언 장사’를 한 셈이죠. 세월호 사건에서 유병언은 정부의 구원파였으니까요”라고 유 회장의 죽음에 의혹을 제기했다.

앞서 유 전 회장은 지난해 6월 12일 이 별장에서 약 2.5㎞ 떨어진 매실 밭에서 변사체로 발견됐다.

네티즌들은 "주진우 기자 영상 뭐지?", "주진우 영상 진짜야?", "주진우 기자 대박" 등 의견을 전했다.

김명신 기자 (s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명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