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지정취소 위기' 서울 4개 자사고 청문회 불참 의사 표명


입력 2015.06.29 18:18 수정 2015.06.29 18:19        스팟뉴스팀

자사고연합회 "평가 표준안 배점 의도적 하향조정"

서울자사고교장연합회가 29일 오후 서울 소공동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자사고 운영평가 대한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자사고교장연합회가 29일 오후 서울 소공동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자사고 운영평가 대한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정취소 위기에 처한 서울의 자율형 사립고 4곳이 청문회 불참 의사를 표명했다.

서울자율형사립고교장연합회(회장 오세목 중동고 교장)는 29일 프레지던트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준 점수에 미달된 청문대상 4개교(경문고, 미림여고, 세화여고, 장훈고)의 청문회를 거부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공정성과 타당성이 결여됐다는 이유에서였다.

해당 4개교는 올해 서울교육청의 자사고 운영성과 평가에서 기준점수인 60점에 미치지 못해 지정 취소 청문 대상에 올랐다.

이에 대해 자사고연합회는 “서울교육청이 교육부가 제시한 평가 표준안의 배점을 의도적으로 하향조정했고, 재량평가 지표도 자사고 측과 사전조율 없이 교육청의 입맛대로 정했다”고 전했다.

또 기준점수에 못 미친 4개교 대부분이 교육환경이 열악한 지역에서 헌신해왔다는 점과, 여고 두 곳을 지정 취소하는 것은 여성 교육권의 위축임을 시사했다.

이어 “이번 운영성과 평가는 자사고 폐지를 염두에 두고 실시된 명백하게 편향된 것으로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며 “자사고 설립 목표, 운영성과는 상관없이 교육감의 의중에 따라 학교의 존폐가 결정되는 비상식적인 적폐”라고 지적했다.

연합회는 “법적인 대응도 여러 대안 중의 하나로 고려하고 있으며 필요시 교육부 장관에게도 면담을 요청해 요구 사안을 전달하겠다”며 서울교육청 상대의 법적 대응 가능성도 시사했다.

한편, 서울교육청은 4개교를 상대로 7월 6~7일 청문회를 열어 지적 사항 등에 대한 개선계획을 듣고 지정취소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교육청이 지정취소 대상으로 확정해 교육부에 통보하면, 교과부의 최종검토를 거쳐 자사고 지정이 취소될 수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