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더 이상 돌려막기는 그만, 햇살론으로 저금리 대환대출


입력 2015.05.25 00:09 수정 2015.05.24 22:12        스팟뉴스팀
ⓒ아이앤파트너스 ⓒ아이앤파트너스
저신용자들은 대부분 고금리의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의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고 고금리대출이자가 부담되어 대출이자를 대출로 돌려막기 하는 악순환이 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저신용, 저소득의 서민들에게 햇살론은 대출이자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는 대표적인 서민지원 저금리대출상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자금이 필요하게 되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표적인 서민자금대출 햇살론으로 눈을 돌리는 대출자들이 많아졌는데, 정부의 서민 대표지원대출인 햇살론은 연소득 4천만원 미만의 저신용, 저소득의 서민에게 저렴한 금리로 지원하는 신용보증재단의 보증대출 상품이다.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바꿔드림론이라는 전환대출 상품도 존재하지만 바꿔드림론은 전환대상이 6회차 고금리인 반면 햇살론은 3회차 납부 이상이면 가능하고 추가로 생계형과 같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햇살론은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단기자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도 적합한 상품으로 판단된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2금융 상호금융기관인 단위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에서 진행이 가능하며 기본 자격조건은 비슷해도 영업점마다 심사규정이 다르다. 금리는 저축은행권보다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쪽이 금리가 저렴한 반면 심사부터 승인까지 여러 차례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저축은행은 모든 심사과정을 무방문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심사기간도 빠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다보니 최근엔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저축은행 햇살론 중에서도 햇살론 승인률높은곳이 어디인지 문의가 늘고 있다.

그 중 고려저축은행 햇살론은 무방문 심사로 서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햇살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간이 내기 힘든 직장인들에겐 무료로 출장 서비스를 운영해 최근 서민들을 위한 햇살론으로 각광받고 있다. 고려저축은행 정식위탁법인 상담사가 운영 중인 햇살론 사이트(http://www.sunshineloans.co.kr)에서는 햇살론 대출자격이나 햇살론구비서류, 햇살론대환대출자격 등에 대해 안내받으려면 해당 사이트에서 상담예약이 가능하며 대표번호 1600-6818으로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스팟뉴스2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2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