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직접 입 연 류현진 “ML 왔을 때부터 어깨 아팠다”


입력 2015.05.23 13:11 수정 2015.05.23 13:19        데일리안 스포츠 = 김윤일 기자

어깨 수술 성공적으로 끝나, 내년까지 재활에만 몰두

부상 이유 "혹사, ML 로테이션, 슬라이더 모두 아니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에 왔을 때부터 어깨 통증이 있었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에 왔을 때부터 어깨 통증이 있었다고 밝혔다. ⓒ 연합뉴스

어깨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친 류현진(28·LA 다저스)이 부상과 관련해 직접 입을 열었다.

류현진은 23일(이하 한국시각) 다저 스타디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스프링 캠프에 복귀할 수 있도록 재활 운동에 전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당초 류현진은 최대한 수술을 피하려 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부상 부위를)계속 끌고 가기 보다는 수술을 받는 게 낫다고 봤다”며 “2년 전(미국에 왔을 때부터)에도 어깨가 계속 아팠고 그 부분(관절와순)이 MRI 검사에서도 나타났다. 처음에는 심하지 않았는데 지날수록 안 좋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내가 마지막 결정을 내리기 전까지는 의사들이 수술을 권하지 않았다. 내가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수술을 전적으로 내 선택이었다”고 덧붙였다.

류현진은 부상 원인에 대한 이유로 제기된 많은 투구로 인한 누적된 피로, 그리고 지난해 새로 장착한 슬라이더 등에 대해 선을 그었다. 그는 “기분에는 많은 공을 던졌다고 할 수 있지만 그게 큰 원인은 아닌 것 같다. 슬라이더도 아닌 것 같다”면서 아시아 투수들의 줄부상에 대해서는 “몇몇 선수들이 부상을 당했다. 메이저리그의 5선발 로테이션도 아닌 것 같다”고 밝혔다.

끝으로 류현진은 “수술은 잘 됐고 재활을 열심히 해서 잘 던지도록 하겠다. 패턴을 바꾸거나 할 생각은 없다”며 “올해 경기에 나서지 못하게 됐는데 내년에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