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무성 "국회 특수활동비, 전부 카드로 제한하면 돼"


입력 2015.05.21 11:19 수정 2015.05.21 11:28        문대현 기자

21일 새누리당 최고위서 의견 밝혀…공무원연금안은 "28일 처리 기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지난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지난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새누리당 지도부는 21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국회 특수활동비 유용과 관련해 강한 개선 의지를 보였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 특수활동비는) 전부 카드로 제한하면 된다"라며 현 제도의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김 대표는 이어 "국회 상임위원장 등에 대한 특수활동비 문제는 사용을 전부 카드로 제한하면 된다"며 "당 대표도 전용 활동비가 없고 카드로 하는데 카드 사용은 전부 선관위가 철저히 다 점검한다"고 말했다.

유승민 원내대표도 "국회 특수활동비 사적 유용에 대해 국민의 분노가 커지고 있다"며 "원내대표이자 운영위원장으로서 결코 피해가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유 원내대표는 "정의화 국회의장과의 면담에서 국회가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해야한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했다. 정 의장이 중심이 돼 제도개선안을 내놓으면 여야가 협력해서 따르고 국회 운영위에서 할 일이 있다면 앞장서서 하겠다"며 "행정부는 8000억원 이상의 특수활동비를 사용하고 있고 청와대, 국정원, 경찰, 검찰, 국방부 등 거의 모든 부처가 해당된다. 국회도 나름 노력하겠지만 기획재정부와 감사원도 같이 고민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 대표는 공무원연금법개정안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공무원연금 개혁을 원하는 만큼 공무원연금 개혁은 개혁대로 하고, 공적연금 강화 문제는 국민적 공감대 속에서 사회적 기구를 통해 충분히 논의하는 게 정도라고 생각한다"며 "여야 연금개혁 특위 간사 간 28일 본회의 처리를 위해 계속 협의하기로 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공무원연금 개혁은 정치적 이슈가 아니라 객관적 사실을 기초해서 하는 것"이라며 "우리당은 물론 야당도 책임감을 가지고 완수해야 할 과제"라고 야당을 압박했다.

유 원내대표는 "문제가 됐던 사회적 기구 설치 관련, 국회 규칙에 여야 의견을 절충한 문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안이 만들어지면 여야 지도부와 의원총회의 추인을 별도로 받도록 노력하겠다"며 "야당의 입장이 중요하다. 28일 본회의 표결처리를 위해 야당도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또 전날 북한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개성공단 방문 허가를 돌연 취소한 데 대해 "북한 정권의 비상식적이고 무례한 행위는 한 두번 겪은 게 아니지만 반 총장의 방북을 무산시킨 것은 세계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유엔에 대한 대단한 결례"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어 "반 총장께서 한반도 긴장완화와 민족 화해, 궁극적으로 평화통일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성사되지 못해 매우 유감"이라며 "이른 시일 내에 반 총장의 방북이 이뤄지도록 북한 당국의 사고 전환과 결단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유 원내대표도 "반 총장의 개성공단 방문 전격 취소는 어이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새누리당 지도부는 이날 회의에서 '뉴미디어 플랫폼 구축프로젝트'의 완료 보고를 받고 앞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당과 국민이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활용하기로 했다.

김 대표는 "당원과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실시간 정보를 교환하고, 대화를 하고, 토론하고, 의견을 수렴하고, 모바일 투표하고, 그런 용도로 4개월 동안 개발한 'On통So통'이 이제 완성됐다"며 "앞으로 주요한 정치현안에 대해 국민과 당원 여러분의 의견을 즉각 반영해 민주정당으로 정착시키도록 하겠다.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대현 기자 (eggod61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문대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