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서원 부사장 콘돔 캠페인 영상에 "바나나 먹는데 하필..."


입력 2015.05.20 15:37 수정 2015.05.21 11:45        박영국 기자

콘돔 브랜드 '바른생각' 제작 공익캠페인 동영상 인기

박서원 오리콤 부사장이 론칭한 콘돔 브랜드 ‘바른생각’이 제작한 콘돔 관련 공익캠페인 동영상의 한 장면.ⓒ빅앤트 박서원 오리콤 부사장이 론칭한 콘돔 브랜드 ‘바른생각’이 제작한 콘돔 관련 공익캠페인 동영상의 한 장면.ⓒ빅앤트

박용만 두산그룹 회장의 장남 박서원 빅앤트 대표가 론칭한 콘돔 브랜드 ‘바른생각’이 최근 제작한 콘돔 관련 캠페인 동영상이 페이스북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바른생각’은 최근 페이스북, 피키캐스트, 유투브 등을 통해 콘돔을 주제로 한 실험카메라 형식의 공익캠페인 동영상을 공개했다.

25쌍의 남녀에게 ‘콘돔 어디서 파는지 아세요?’, ‘몇 살부터 콘돔을 구입할 수 있는지 아세요?’, ‘Q3. 콘돔에 유통기한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등의 질문을 던진 뒤 반응을 살피는 내용이다.

영상 속에 등장하는 이들의 정답률은 제로에 가까웠다. 특히 일반 콘돔 구입에는 나이제한이 없다는 사실엔 모두가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였다.

재미있는 건 실험에 참여한 커플이 사귄지 얼마 안 된 친구, 장모와 사위, 아빠와 딸, 6년 터울 남매, 노부부 등 25쌍의 다양한 커플들이 사전에 실험에 대한 아무 정보도 없이 왔다가 ‘콘돔’이라는 주제를 알고 보인 다양한 반응을 별도의 편집 없이 담아냈다는 점이다.

커플 중 일부는 참여를 포기했고, 어쩔 줄 몰라 당황해하면서 함께 바나나에 콘돔을 함께 씌우기도 했다.

영상에 대한 댓글도 뜨겁다. 댓글을 통해 “동영상 속에 등장하는 커플들의 반응이 재미있다”며 친구들을 태그, 소환하여 동영상을 함께 볼 수 있도록 공유했으며, “콘돔구입에 나이제한이 없다는 사실에 몰랐다”는 놀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올바른 콘돔사용법 촬영을 위해 등장한 바나나에 대해 “나 지금 바나나먹고 있는데...왜 하필” 같은 민망한 반응을 남기기도 했다.

그러면서 대다수의 댓글들이 “콘돔을 사거나 챙기는 것을 부끄럽거나 창피하게 생각하는 인식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다”며 동영상의 기획의도에 대해 응원을 보냈으며, “학교 성교육 시간에 무조건 안 된다고 하기보단 콘돔 사용법과 중요성을 알려주면 좋겠다”며 개선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부끄러운 생각’ 대신 ‘바른생각’을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이번 실험카메라는 공익을 목적으로 제작됐으며, 현재 페이스북 바른생각 페이지(http://facebook.com/damngoodidea)를 비롯 여자들의 동영상, 남자들의 동영상, 광고의 모든것, 피키캐스트, 스타일닷컴, 유투브 등 11개의 SNS 채널을 통해 18일 현재 총 조회수 257만, 좋아요 1만6000개, 공유 6500여개, 댓글 3000여개 등을 기록하며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고 있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