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북, 정부여당 북한인권법 추진에 "파국적 재앙 맞을 것"


입력 2015.05.03 10:41 수정 2015.05.03 10:48        스팟뉴스팀

2일 성명 내고 "더러운 제 코나 씻는 것이 좋을 것" 비난

지난 2월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모임'이 주최한 북한인권법 제정 촉구 17차 화요집회에서 김문수 새누리당 보수혁신위원장과 한기호, 조명철 새누리당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북한인권법 제정을 촉구하는 함성을 외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지난 2월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모임'이 주최한 북한인권법 제정 촉구 17차 화요집회에서 김문수 새누리당 보수혁신위원장과 한기호, 조명철 새누리당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북한인권법 제정을 촉구하는 함성을 외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북한이 지난 2일 정부와 새누리당의 ‘북한인권법’ 추진에 대해 “파국적인 재앙”을 맞을 것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북한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이날 서기국 명의의 성명을 내고 정부와 새누리당을 향해 “존엄 높은 우리 제도, 우리 인민에 대한 악랄한 도발이고, 우리 공화국에 대한 용납 못할 도전이며 북남관계를 최악의 파국으로 몰아가려는 극악한 대결 망동”이라고 날을 세웠다.

조평통은 또한 “인민의 모든 꿈과 이상이 현실로 꽃펴나고 있는 우리 공화국에 ‘인권’ 문제란 애당초 존재하지 않고 있을 수도 없다”며 “그 누구의 인권을 운운하기 전에 더러운 제 코나 씻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북인권법’이 끝끝내 조작되는 경우 그로부터 얻을 것은 파국적인 재앙밖에 없다”며 “우리의 존엄과 체제에 도전하는 자들을 추호도 용납하지 않고 무자비하고도 단호한 징벌을 가할 것”이라고 위협했다.

한편 지난 27일 정부와 새누리당은 국회에 계류 중인 북한인권법안을 ‘패스트 트랙’으로 처리(신속처리대상안건 지정)하는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