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재인 "박 대통령이 수혜자 아닌가 사과하라" 주장


입력 2015.04.26 16:23 수정 2015.04.26 16:34        스팟뉴스팀

기자들과 만나 "수사 지휘하고 조정하지 말아야"

4.29재보궐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들이 선거운동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 서울 관악을에 출마한 정태호 후보가 지난 23일 서울 관악구 대학동 거리에서 주민들에게 사전투표 캠페인을 진행하며 기호2번을 상징하는 손가락을 펼쳐보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4.29재보궐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들이 선거운동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 서울 관악을에 출마한 정태호 후보가 지난 23일 서울 관악구 대학동 거리에서 주민들에게 사전투표 캠페인을 진행하며 기호2번을 상징하는 손가락을 펼쳐보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6일 정국을 강타한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은 대국민사과 뿐 아니라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밝혔다.

문 대표는 이날 4·29 재보궐선거가 열리는 광주 서을에 위치한 풍암호수공원에서 지원유세를 펼치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근혜정권 최고 실세들의 부정부패 사건에는 박근혜 캠프의 경선자금과 대선자금이 포함돼 있다. 박 대통령이 수혜자 아닌가”라고 반문한 뒤 “박 대통령과 청와대는 이번 수사를 지휘하고 조정하는 입장에서 물러나 공정한 수사를 보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문 대표는 ‘박 대통령이 어떤 방식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보는가’라는 질문에는 “어떻게 방식까지 이야기하겠는가”라며 구체적인 언급은 삼갔다.

문 대표는 또 참여정부 당시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두차례 특별사면을 두고 새누리당이 연일 공세를 펴는 것에 대해 “지금 박근혜정권의 최고 실세들의 집단적인 부정부패 사건과 박근혜 캠프의 정치자금과 대선자금이 드러난 사건을 놓고 왜 특사에 대한 질문을 하는 것인가”라며 불쾌한 기색을 드러냈다.

그는 이어 “언론도 중심을 잡아달라.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집단적인 부정부패 사건과 정치자금, 대선자금의 실상을 규명하는 일이다. 언론도 그 일에 사명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문 대표는 사의를 표명한 이완구 국무총리의 후임 인선과 관련해 “박 대통령의 수첩인사가 번번이 실패하고 있지 않은가”라며 “박 대통령의 수첩에 올라 있는 인물마다 도덕성에서 흠이 없는 분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제는 수첩인사를 버리고 국민 눈높이에서 맞는 인사를 하길 바란다”면서 “특히 차기총리는 분열된 국민 민심을 하나로 모으고 통합할 수 있는 분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