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무성 "문재인, 성완종-이석기 사면 배경 밝혀라"


입력 2015.04.25 16:50 수정 2015.04.25 16:58        조성완 기자

문재인 "새누리 생활비 인하, 우리당 따라하기"

4.29재보궐선거가 실시되는 경기 성남시 중원구에 출마한 신상진 새누리당 후보가 22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은행시장 앞에서 김무성 대표와 함께 시민들에게 인사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4.29재보궐선거가 실시되는 경기 성남시 중원구에 출마한 신상진 새누리당 후보가 22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은행시장 앞에서 김무성 대표와 함께 시민들에게 인사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4.29재보궐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들이 선거운동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 서울 관악을에 출마한 정태호 후보가 23일 서울 관악구 대학동 거리에서 주민들에게 인사하며 지지를 당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4.29재보궐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들이 선거운동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와 서울 관악을에 출마한 정태호 후보가 23일 서울 관악구 대학동 거리에서 주민들에게 인사하며 지지를 당부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4·29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마지막 주말인 25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를 향해 참여정부 시절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과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의 사면·복권 당시 배경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경기 성남시 중원구에서 유세차에 올라 “문 대표에게 국민 모두가 도저히 알 수 없는 성 전 회장의 2차 특사를 과연 누가 시켰는가 하는 것을 국민 앞에 떳떳하게 밝혀주길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노 전 대통령 임기 마지막 날 국민 앞에 밝히지도 않고 성 전 회장을 살짝 특사시켰는데 이런 내막을 국민들이 어떻게 아는가”라며 “이 비밀은 노 전 대통령과 문재인 당시 비서실장밖에 모르지 않는가”라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이어 “(문 대표는)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 여러분 이러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법무부가) 네 번이나 반대한 성 전 회장을 특사시켰다’고 솔직하게 고백해야 한다”면서 “거기에 관해 제대로 이야기 하지 않으면서 자꾸 이명박 전 대통령과 다른 사람들에게 책임을 미룬다는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또 해당 지역에 출마한 김미희 후보를 비롯해 옛 통진당 소속 의원들을 하나하나 열거한 뒤 “이 사람들은 종북주의자들이고, 이들이 국회에 진출할 수 있게 도와준 정당은 새정치연합”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특히 지난 2003년 당시 내란음모 혐의로 구속 수감 중이던 이석기 전 의원과 관련해 “이석기란 사람은 동부연합이란 지하종북단체를 만들어서 우리 사회를 분열시키는 활동을 하다가 구속된 적이 있는데, 노 전 대통령 때 사면복권됐다”며 “문재인 (청와대) 민정수석 때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가 내란을 기도했던 이석기를 왜 노 전 대통령이 사면했는가를 당시 문재인 수석이 국민 앞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문재인 “생활비 인하 관심 갖는 건 바람직하지만 우리 당 따라 하기”

한편,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는 이날 서울 관악을 지원유세에서 새누리당이 도시가스 인하를 강조한데 대해 “지금이라도 생활비 인하에 관심을 갖는 것은 바람직하다”면서도 “우리 당 따라하기이고, 얼마나 진정성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주장했다.

문 대표는 “새누리당이 한때 최저임금 인상 등을 주장했다가 슬그머니 꼬리를 감추지 않았는가”라고 지적한 뒤 “원래 소득주도 성장의 두가지 방안은 수입을 높이고 생활비를 낮춰주는 것인데, 우리 당은 수입을 높이고 생활비를 낮추기 위한 법안도 많이 제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도시가스비 인하는 좋은 일이지만 그에 못지않게 도시가스가 (아직도) 들어가지 않는 가정이 많은데 그분들한테도 새누리당이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 대표는 이날 마감인 사전투표에 대해서는 “사전투표에서 정태호 후보를 찍었다는 유권자들 많고 지지하는 분위기도 압도적인 것 같다”며 “마지막 꼭지를 따는 게 중요한데 그것은 결국 투표다. 부정부패를 심판하고 국민지갑을 지키기 위해 투표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조성완 기자 (csw44@naver.com)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성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