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국민카드, S-Oil 주유소서 '비콘 서비스' 시범운영


입력 2015.04.21 17:15 수정 2015.04.21 17:21        윤정선 기자

GPS 활용해 최적화된 할인혜택 및 서비스 제공

비콘 서비스 가맹점 확대 박차

오는 6월부터 서울 소재 에쓰오일 주유소에서 KB국민카드 '비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오는 6월부터 서울 소재 에쓰오일 주유소에서 KB국민카드 '비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비콘(Beacon)을 활용한 새로운 결제시스템을 선보인다.

KB국민카드(사장 김덕수)는 에쓰오일(S-Oil)과 함께 주유소 이용 고객 대상 모바일 앱카드 K-모션(Motion)과 연계한 '비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KB국민카드는 오는 6월부터 블루투스 기반 무선통신장치(비콘)을 설치한 서울 소재 50여개 에쓰오일 주유소에서 비콘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구체적으로 스마트폰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켜놓은 상태로 주유소에 진입하면 모바일 앱카드 K-모션으로 할인 행사, 할인 쿠폰 등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를 받는다. 아울러 주유 후 바코드 리더기를 통해 실물카드 없이 모바일 카드 결제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비콘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현재 일본 대형 아울렛과도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보다 편리한 모바일 결제 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차별화된 스마트 금융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윤정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