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커뮤니티 클리앙, 악성코드 '크립토로커' 감염


입력 2015.04.21 16:44 수정 2015.04.21 16:51        스팟뉴스팀

랜섬웨어 감염프로그램, 파일 암호화 시켜 돈 요구

크립토로커 제거 툴 설치해 랜섬웨어 제거해야

인터넷 커뮤니티 ‘클리앙’에 악성코드 ‘크립토로커(crytolocker)'가 유포돼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클리앙' 화면 캡처 인터넷 커뮤니티 ‘클리앙’에 악성코드 ‘크립토로커(crytolocker)'가 유포돼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클리앙' 화면 캡처

인터넷 커뮤니티 ‘클리앙’에 악성코드 ‘크립토로커(crytolocker)'가 유포돼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21일 클리앙 운영알림판에는 “악성코드 유포에 사과드립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에 따르면 21일 새벽에 클리앙이 바이러스에 감염돼 클리앙에 접속한 OS 사용자들이 악성코드 크립토로커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있다.

크립토로커는 윈도 OS 사용자들의 PC를 해킹해 중요 자료나 개인정보를 암호화 시켜 열람하지 못하게 만든 후 돈을 요구하는 악성코드 랜섬웨어의 한글 버전이다.

랜섬웨어는 감염프로그램으로 PC내 파일을 복잡한 알고리즘으로 암호화 해 홀딩하는 역할을 맡는다. 백신 프로그램으로 없애도 암호화된 파일은 복구되지 않는다. 주로 첨부파일을 통해 유포되거나 이번처럼 웹사이트 방문을 통해 확산되기도 한다.

크립토로커에 감염되면 안전모드로 부팅한 뒤 '트렌드마이크로 크립토로커 제거 툴(trendmicro cryptolocker removal tool)'을 설치해 랜섬웨어를 제거해야 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