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억울·불쾌' 홍준표 “왜 이런 올무에 얽히게 됐는지...”


입력 2015.04.21 15:51 수정 2015.04.21 15:58        스팟뉴스팀

거취 묻는 기자 질문에 “거취 표명은 불쾌한 얘기”

‘성완종 리스트’에 이름이 올라 경남기업 윤모 전 부사장을 통해 1억 원을 전달받은 의혹을 받고 있는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억울한 심경을 다시 한 번 밝혔다.(자료사진) ⓒ데일리안 ‘성완종 리스트’에 이름이 올라 경남기업 윤모 전 부사장을 통해 1억 원을 전달받은 의혹을 받고 있는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억울한 심경을 다시 한 번 밝혔다.(자료사진) ⓒ데일리안
‘성완종 리스트’에 이름이 올라 경남기업 윤모 전 부사장을 통해 1억 원을 전달받은 의혹을 받고 있는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억울한 심경과 함께 불쾌감을 드러냈다.

21일 출근길에서 홍 지사는 “지금 내가 성완종 리스트란 올무에 얽혀 있다. 왜 이런 올무에 얽히게 됐는지 다시 한 번 검토해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20년 전에 처음 정치할 때 선거법 위반이란 올무를 한 번 뒤집어쓴 적 있다”며 “정치판에는 곳곳에 올무가 있다는 것을 그때 알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성완종 회장이 돌아가시기 직전까지 같이 있었던 분이라는 진경 스님의 한 언론 인터뷰 내용을 보니까 거기에는 내 이름을 말한 일이 없다고 한다”면서 “메모지 8명 중에 내 이름이 왜 포함됐는지 이유를 찾아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홍 지사는 거취 표명에 대한 질문에 기자의 소속을 물으며 “거취는 참 얘기하는게 불쾌하다”고 말해 불편한 심경을 직접적으로 밝혔다.

이어 그는 “그것은 임명직의 문제지 선출직의 문제는 재판이 확정될때까지 거취 표명 운운 얘기하는 것은 불쾌한 얘기다”라며 불만을 드러내기도 했다.

또한 홍 지사는 “국회의원이 그럼 기소가 돼 거취 표명하는 일이 있느냐”면서 “선출직들이 선거법 위반에 연루돼 재판이 확정 때까지 거취 표명을 하는 사람이 있느냐. 그렇지 않다”고 말해 중도사퇴에 대한 생각이 없다는 것을 암시했다.

이와 함께 검찰 소환 통보 예정을 묻는 질문에 홍 지사는 “수사를 어떻게 하든 간에 수사기관에서 연락이 오면 수사 절차에 따를 수밖에 없게 돼 있다”며 “검찰에 가서 할 얘기를 언론에 이게 맞다 저게 맞다 그런 식으로 논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