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푸치노 뜻, 에스프레소 위에 하얀 우유 거품


입력 2015.04.21 15:26 수정 2015.04.21 15:34        스팟뉴스팀

거품의 양이 잔에서 1cm 이상 덮여야 좋은 품질

카푸치노 뜻이 화제인 가운데, 카푸치노란 우유를 섞은 커피에 계핏가루를 뿌린 이탈리아식 커피를 말한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카푸치노 뜻이 화제인 가운데, 카푸치노란 우유를 섞은 커피에 계핏가루를 뿌린 이탈리아식 커피를 말한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카푸치노 뜻이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카푸치노는 우유를 섞은 커피에 계핏가루를 뿌린 이탈리아식 커피다.

에스프레소 위에 하얀 우유 거품을 올린 커피인 카푸치노는 우유와 우유거품이 조화를 이워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맛이 특징이다.

카푸치노의 어원은 커피 위에 올리는 흰 거품이 프란치스코의 카푸친 수도사들이 갈색 수도복 위에 두른 하얀 허리끈이 커피와 우유가 섞인 카푸치노의 모습과 비슷해서 이름 붙여졌다고도 전해지고, 커피 위의 하얀 우유거품이 수도사들이 쓰고 다니는 모자와 닮았다고 해서 카푸치노라고 부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푸치노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에스프레소를 1컵 준비하고, 우유 3분의 1 컵을 끓기 직전까지 데운 다음 거품기로 저어 거품을 만든다. 그 뒤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섞고 그 위에 우유 거품을 얹으면 카푸치노가 완성된다.

카푸치노는 에스프레소와 우유와 우유 거품의 비율이 맞아야 최고의 맛을 선사하며, 좋은 품질의 카푸치노는 거품의 양이 잔에서 1cm 이상 덮여야 한다.

또한 각자 기호에 따라 계핏가루나 초콜릿 가루를 뿌려 먹고,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을 갈아서 얹어 먹기도 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