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완구 국무총리 사퇴 압박, 여당도 동참 확산


입력 2015.04.20 21:16 수정 2015.04.20 21:23        스팟뉴스팀

이재오·김용태 의원, 이완구 총리 사퇴 불가피 주장

박근혜 대통령의 중남미 순방을 이유로 이완구 국무총리의 사퇴여부 결정을 미뤄온 여당 내부에서도 자진 사퇴 목소리가 속속 제기되고 있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0일 오전 당 회의에서 이 총리 해임건의안 추진을 공식화하는 한편 오는 21일 의원총회를 열어 당의 총의를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야당의 이같은 주장과 달리 당초 여당은 박 대통령의 귀국 후에 이 총리의 거취에 대해 논의해야한다는 입장이었지만 성 전 회장으로부터 3000만원을 받았다는 구체적인 정황이 제기되면서부터 자진 사퇴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친이계인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은 남미 순방을 떠나는 대통령의 직무를 부패 의혹을 받는 총리가 대행할 수 있을 지 의문을 제기했다.

이 의원은 "정치적으로 국정의 막중한 책임이 있다고 한다면 총리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친이계인 김용태 의원도 "신뢰가 깨진 상황에서는 어떠한일도 할 수 없다"며 "진실 규명을 위해 이 총리가 사퇴와 함께 대통령 비서실장과 민정수석의 직무도 그만둬야한다"고 권고했다.

김문수 보수혁신위원장 역시 현재 상태에서 공직 수행은 불가능하다며 동조했다.

다만 새누리당 지도부는 특검 수용 의사를 밝히면서도 총리 사퇴에 대해선 신중한 입장이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야당이 해임건의안 제출을 검토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국정을 불안정하게 만드는 것은 옳지 못하다"며 "국정에 막중한 책임을 지는 자리인 만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완구 총리는 대정부질문에서 메모와 일방적인 주장에 거취 문제를 결정할 수 없다며 사퇴 요구를 거부하고 나섰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