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세월호 유족, 경찰과 이틀째 대치 중…유족 1명 중상


입력 2015.04.17 20:44 수정 2015.04.17 20:52        스팟뉴스팀

갈비뼈 4개 부러지는 사고 발생

차벽 등으로 저지한 경찰과 충돌

세월호 침몰 사고 1주기인 16일 저녁 서울광장에서 열린 '4.16약속의 밤'을 마친 유가족과 참석자들이 청와대 방향으로 행진하다 경찰에 가로막혀 대치하는 가운데 경찰이 캡사이신을 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세월호 침몰 사고 1주기인 16일 저녁 서울광장에서 열린 '4.16약속의 밤'을 마친 유가족과 참석자들이 청와대 방향으로 행진하다 경찰에 가로막혀 대치하는 가운데 경찰이 캡사이신을 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세월호 1주년 추모제에 참가했던 유가족과 시민은 17일 광화문 앞에서 이틀째 경찰과 대치를 이어간 가운데 유족 한명이 갈비뼈 4개가 부러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들을 포함한 추모제 참가자들은 지난 16일 시청광장에서 추모제를 연 뒤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 폐기와 세월호의 즉각적인 인양 등을 요구하며 광화문광장 방면으로 가려다 차벽 등으로 저지한 경찰과 충돌을 빚었다.

이 과정에서 10명이 연행되고 대부분 해산했지만 유족 55명과 시민단체 회원·학생 15명은 광화문 앞에서 밤샘 연좌농성을 벌였다.

유가족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경찰이 합당한 표현의 자유를 누려야 할 상처 입은 가족들을 마치 공공의 적처럼 취급했다”며 전날 경찰의 진압을 비판했다.

전명선 4·16가족협의회 위원장은 “어제 집회에서 단원고 박성복 군의 어머니 권남희 씨가 경찰에 떠밀려 쓰러지면서 갈비뼈 4개가 부러지고 그 중 일부가 폐를 찔러 피가 고이는 중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전 위원장은 “권 씨를 강북삼성병원으로 후송됐다가 현재 안산에 있는 병원으로 이송해 수술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경찰 측은 “119 경위서를 보면 부상자는 화분에 부딪혀 다친 것으로 돼 있다”며 “화분에 부딪힌 경위는 현재 파악이 안 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오전에는 광화문 일대의 차벽을 다시 좁히는 과정에서 농성을 벌이던 유가족 등과 경찰이 또다시 일부 물리적인 충돌을 빚기도 했다.

유가족 등은 16일 밤 추모제를 마친 뒤 밤샘 농성을 벌였고, 집회 참가자 중 10명이 경찰과 대치하다 연행됐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