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성완종 측근들 컴퓨터서 상당량 자료 삭제한 흔적


입력 2015.04.17 13:53 수정 2015.04.17 13:59        스팟뉴스팀

정치 후원금 낸 국회의원들 명단 포함된 듯...장부 등 발견될지 주목

대검찰청의 과학수사 지원부서인 디지털포렌식센터는 압수품 중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휴대전화에 담긴 디지털 정보 중 의혹과 관련된 상당량의 내용이 삭제된 흔적을 발견했다. ⓒ연합뉴스 대검찰청의 과학수사 지원부서인 디지털포렌식센터는 압수품 중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휴대전화에 담긴 디지털 정보 중 의혹과 관련된 상당량의 내용이 삭제된 흔적을 발견했다. ⓒ연합뉴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제공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 특별수사팀이 성 전 회장 측근 인사들이 삭제한 자료를 복원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7일 검찰에 따르면 특별 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이달 15일 경남기업 본사 및 관계사 등 업체 4곳과 성 전 회장의 측근 11명의 주거지에서 컴퓨터 하드 디스크, 휴대전화, USB 등을 확보했다.

주요 의혹에 연루된 성 전 회장 측근 인사들의 자료들 중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을 우선적으로 분석한 검찰은 디지털포렌식센터에 복원을 의뢰했다.

대검찰청의 과학수사 지원부서인 디지털포렌식센터는 압수품 중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휴대전화에 담긴 디지털 정보 중 의혹과 관련된 상당량의 내용이 삭제된 흔적을 발견했다.

이에 따라 이날 디지털포렌식센터는 대부분 복원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으며, 여기에 성 전 회장과 경남기업 측이 2013년에 정치 후원금을 낸 국회의원들의 명단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자료들 중에는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 속 정치인 8명 외에도 다수의 여야 정치인이나 고위 관료 등에게 금품을 줬을 것이라는 의혹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장부 등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

복원된 자료를 넘겨받은 특별 수사팀은 압수품 분석 결과와 대조해 유력한 수사 단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특별수사팀은 압수품 분석을 통해 2011년 5~6월 옛 한나라당 당대표 경선 후보였던 홍준표 경남지사에게 1억 원을 건넸다는 주장과 2013년 4월 4일 이완구 총리 측에 3000만 원을 지원했다는 주장 등을 중심으로 측근 인사들의 과거 동선을 대체로 파악하기도 했다.

검찰은 이날부터 디지털포렌식센터의 복원 결과를 집중적으로 분석한 뒤 곧 사건 관련자들을 차례로 소환할 방침이다.

우선 소환 대상으로는 성 전 회장이 홍 지사에게 금품을 줄 때 전달했다는 전 경남기업 부사장 윤모 씨와 성 전 회장 수행비서 이모 씨, 박모 경남기업 홍보 상무 등이 거론됐다.

검찰은 우선 대상인 이들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되면 이 총리의 2013년 국회의원 재보선 선거 캠프 관계자나 홍 지사의 2011년 당대표 후보 경선 캠프 관계자 등을 조사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