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지원 "진정성있는 조치? 문재인 할 일"


입력 2015.04.07 17:49 수정 2015.04.07 17:56        이슬기 기자

"문재인과 오늘 만나 오해 풀고 이해했다" 재보궐 지원 약속

박지원 새정치연합 의원이 7일 재보궐선거에서 문재인 대표를 비롯해 당을 적극 돕겠닫는 의사를 밝혔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박지원 새정치연합 의원이 7일 재보궐선거에서 문재인 대표를 비롯해 당을 적극 돕겠닫는 의사를 밝혔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박지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그간 문재인 대표와‘불화설’이 회자됐던 것과 관련해 “서로 오해한 것을 풀었고 이해했다”며 4.29 재·보궐선거 지원을 약속했다. 다만, 진정성 있는 조치를 취해야한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서는 “무슨 조치를 하고 안하고는 문재인 대표가 할 일이지, 우리가 요구할 일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회견 직전 문 대표를 만나 선거지원 의사를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4.29 재보선 지원에 대한 논란을 종결하고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당의 승리를 위해서 우리는 적극 협력을 하고 선거운동을 함께한다”며 “이런 내용을 문재인 대표와 별도로 만나서 얘기했고, 문 대표도 감사하다는 말을 했다. 이제 우리가 모두 단합해서 좀더 승리의 길로 가자 이렇게 말씀을 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어느 지역을 집중적으로 지원할지에 대해서는 “그건 당에서 결정할 일”이라며 “그리고 지금 네곳에서 선거하는데 각 후보 입장에서는 다 저한테 (지원) 요구를 했다”고 답했다.

아울러 ‘동교동계가 나설 경우, 판세에 어떤 영향이 있겠느냐’는 질문에는 “그건 누구도 점칠 수 없다”면서도 “그러나 승패에 관계없이 당원이기 때문에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한다는 자세를 갖고있다”고 말했다.

한편 박 의원은 당내 계파청산을 강조하면서 ‘동교동계’라는 용어에 대해서도 불편함을 드러냈다. 그는 “지금 우리가 계파청산을 주장하면서 이번에 갑자기 ‘동교동계’라는 용어가 나오니까 굉장히 당혹스러웠다”며 “그래서 내가 오늘 기자회견을 발표하는 것도 동교동이라는 말을 안 썼다. 동교동계라는 계파는 존재하지도 않고 현역 의원은 나 하나밖에 없다”고 당부했다.

이슬기 기자 (wisdo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