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특허지원 본격화


입력 2015.04.02 11:00 수정 2015.04.02 14:08        김평호 기자

홈페이지에 특허 전용창구 ‘IP(특허 등 지식재산) 서포트존’ 개설

기업들이 특허 지원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창구도 마련

충북혁신센터 IP 특허 DB 현황.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혁신센터 IP 특허 DB 현황.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LG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일 홈페이지에 특허지원 전용창구인 ‘IP(Intellectual Property 특허 등 지식재산) 서포트존’을 개설하고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특허관련 지원에 본격 나섰다.

충북혁신센터의 IP 서포트존은 공개된 2만9000여건의 특허 DB를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들이 특허를 이용하고, 보유 기술의 특허를 권리화 또는 수익화 하거나 특허 분쟁 발생시 협상이나 소송 자문 등 특허 이슈에 대한 효과적이고 실질적 도움을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 전용창구를 마련함으로써 충북 지역을 포함한 전국 모든 중소·벤처기업들이 충북혁신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특허관련 지원을 요청하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앞서 지난 2월초 충북혁신센터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생활건강 등 LG의 8개 계열사가 보유한 특허 2만7000여건과 16개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특허 1600여건을 중소·벤처기업들이 사업에 유·무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키로 한 바 있다.

충북혁신센터 IP 서포트존 역할.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혁신센터 IP 서포트존 역할.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특히 LG는 단일 기관이 무료 개방하는 특허 규모 가운데 최대인 3000여건의 특허를 중소∙벤처기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충북혁신센터는 지난달 24일 특허지원 설명회를 갖고, 충북 지역 중소·벤처기업인들에게 특허지원에 관한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윤준원 충북혁신센터장은 “IP 서포트존을 통해 단순히 특허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특허 권리화 및 수익화 지원, 특허 분쟁 시 협상·소송 자문 등 특허와 관련된 모든 지원이 한번에 가능해 졌다”며 “중소·벤처기업들에게 특허를 맞춤 제공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