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항소심 앞둔 조현아, 불면증과 심리불안정 호소


입력 2015.04.01 15:40 수정 2015.04.01 15:49        스팟뉴스팀
‘땅콩회항’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이 수감 93일을 맞은 가운데, 조 전 부사장이 수감생활 중에 불면증 및 심리적 불안증세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땅콩회항’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이 수감 93일을 맞은 가운데, 조 전 부사장이 수감생활 중에 불면증 및 심리적 불안증세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땅콩회항’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이 수감 93일을 맞은 가운데, 조 전 부사장이 수감생활 중에 불면증 및 심리적 불안증세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4년 12월 항공보안법상 항공기항로변경 혐의로 구속된 조 전 부사장은 서울남부구치소에서 93일째 수감 중이다.

혼거실에서 다른 수감자 4명과 함께 수용된 조 전 부사장은 변호사를 접견하는 시간을 빼곤 다른 수감자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러나 실형 선고를 받은 후, 조 전 부사장은 불면증을 호소하는 등 심리상태가 매우 불안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심 재판부에 제출한 반성문에서는 “근심으로 말수가 적어지자 12살 많은 입소자 언니가 특식을 만들어줬다”고 밝히기도 했다.

대한항공 법무팀 관계자는 "생각하는 이상의 충격을 받은 것은 당연한 것 같고, 힘든 시간인 것도 사실이다"면서 "다만 (조 전 부사장) 본인도 고통을 감내해야 하는 상황임을 알고 있다"고 전했다.

변호인단 측은 "돌을 넘긴 쌍둥이 아들을 그리워한다"며 "구치소에 아이들을 데려갈 수 없어 조 전 사장은 구속 뒤 두 아들을 만나지 못했다"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