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뱃살 안 빠지는 이유? 직장인 70% "뱃살이 제일 걱정"


입력 2015.03.31 20:11 수정 2015.03.31 20:39        스팟뉴스팀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도 뱃살 빠지지 않으면 운동방식 재점검해야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가 공개돼 화제다. 사진은 개그맨 이지성 다이어트 전후 모습.(자료사진) ⓒ이지성 블로그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가 공개돼 화제다. 사진은 개그맨 이지성 다이어트 전후 모습.(자료사진) ⓒ이지성 블로그

직장인 70%의 골칫거리인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

미국의 건강관련 포털인 헬스닷컴이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를 소개해 화제다.

헬스닷컴에 따르면,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해도 뱃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운동방식을 점검해봐야 한다.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이지만, 동시에 근육운동도 병행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스트레스와 함께 수면 시간이 적정량을 채우지 못할 경우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로 작용할 수도 있다.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대거 분비되는데, 이는 내장 비만으로 연결된다는 것이다.

전문의들은 하루 7시간 잠을 자는 것이 비만과 건강관리에 효과적이라고 조언한다. 아울러 일과 중 틈틈이 복식호흡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방법이다.

아울러 밀가루로 만든 빵이나 과자, 청량음료, 설탕이 많이 든 음식을 간식으로 먹는 습관도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로 작용한다. 전문의들은 특히 가공 식품을 자주 먹으면 뱃살 빼기가 힘들다고 지적한다.

따라서 밀가루로 만든 간식보다는 과일이나 채소, 견과류 같은 식품을 섭취할 경우, 항염 기능이 있는데다 포만감을 느끼게 해 자연스럽게 살을 뺄 수 있다.

한편, 취업포털 커리어가 지난 25일 직장인 371명을 대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를 설문한 결과, 응답자의 10명 중 7명이 가장 살 빼고 싶은 신체 부위로 ‘뱃살’을 꼽았다. 이어 ‘허벅지살’, ‘팔뚝살’, ‘등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