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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사와 소통채널 '금융규제민원포털' 오픈


입력 2015.03.31 15:22 수정 2015.03.31 15:30        윤정선 기자

국무조정실 규제개혁신문고와 이원화된 건의창구 일원화

금융규제민원포털 메뉴 구성 금융규제민원포털 메뉴 구성

금융당국과 금융사 간 소통을 위한 온라인 채널이 문을 열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금융회사가 필요로 하는 규제정보를 종합 제공하는 '금융규제민원포털(better.fsc.go.k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은행, 카드, 보험 등 금융사는 금융규제민원포털을 통해 △규제개선 건의 △법령해석·비조치의견서 요청 △행정지도 예고·등록 등의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금융당국은 집중적인 홍보가 필요한 과제를 그래픽과 동영상 등을 활용해 금융사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기존 국무조정실 규제개혁신문고와 이원화된 건의창구를 하나로 합쳤다. 이를 통해 금융사는 금융규제민원포털에서도 규제개혁신문고 건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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