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길건 "김태우 아내 김애리 때문에 정신적 피해"


입력 2015.03.31 18:01 수정 2015.03.31 18:07        부수정 기자
소울샵엔터테인먼트(이하 소울샵)와 전속 계약 관련 분쟁을 벌이고 있는 가수 길건이 기자회견에서 소울샵 경영진이 인격 모독성 발언을 해 정신적인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 소울샵엔터테인먼트 소울샵엔터테인먼트(이하 소울샵)와 전속 계약 관련 분쟁을 벌이고 있는 가수 길건이 기자회견에서 소울샵 경영진이 인격 모독성 발언을 해 정신적인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 소울샵엔터테인먼트

소울샵엔터테인먼트(이하 소울샵)와 전속 계약 관련 분쟁을 벌이고 있는 가수 길건이 기자회견에서 소울샵 경영진이 인격 모독성 발언을 해 정신적인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길건은 31일 서울 동숭동 유니플렉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소율샵과의 갈등 사태는 김태우의 아내인 김애리와 장모 김 모씨가 오면서 촉발됐다"면서 "이들이 한 발언으로 모멸감을 느꼈다"고 울먹였다.

"10년 지기 친구인 김태우를 믿고 2013년 7월 소울샵과 계약했다"는 길건은 "당시 소울샵 측은 내가 전 소속사로부터 당한 억울한 일을 듣고 선급금 1200여만원을 대신 내줄 테니 앨범 제작에만 집중하자고 제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김태우의 아내인 김애리 이사와 장모 김 모 본부장이 오면서 모든 게 달라졌다"고 토로했다.

길건에 따르면 소울샵 경영진은 '돈을 언제 갚을 거냐?'며 빚 독촉을 했고, 이에 길건은 "일을 해야 돈을 갚지 않느냐. 일 좀 달라고 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들이 준 선지급금은 내 생활에 전혀 도움이 안 됐다"고 토로했다.

길건은 특히 김애리 이사가 한 인격 모독성 발언으로 자존감이 바닥을 쳤다고 했다. 그는 "김애리 이사를 비롯한 가족 경영인들은 나만 보면 '돈' 얘기만 했고 일은 주지 않았다"며 "그들은 나를 위해 해준 것도 없이 '돈만 갚으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애리 이사는 인사조차 받지도 않았고, 오히려 왕따를 시켰다고 길건은 전했다. 경영진의 이러한 행태로 인해 병원에 다니며 치료를 받았다는 게 그의 설명.

길건은 "작년에 대장암 수술을 한 아버지가 수술 보험금으로 생활비를 보내주셨다"며 "당시 너무 미안하고 죄송스러워서 나쁜 생각까지 들었다. 이렇게 살아서 뭐하나 싶었다. 김태우에게 눈물의 호소도 했지만 김태우는 달라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길건은 "소속사에 1년 4개월 있는 동안 음반 한 장 내주지 않았고 스케줄도 없었다. 전속 계약 해지를 원하는 것을 안 소속사가 먼저 계약금의 2배 등을 지급하고 나가라는 내용증명을 보내왔다. 이에 답변을 보낸 상태"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소울샵 측은 "음악과 이미지를 바꿔 새 음반을 내려다보니 발매가 늦어졌고 소속사와도 갈등이 생겼다. 우리가 먼저 계약 해지 관련 내용 증명을 보냈다"고 맞섰다.

양측은 최근 언론 인터뷰와 보도자료 등을 통해 설전을 벌이며 진흙탕 싸움을 벌이고 있다. 소울샵 측은 길건에 대해 가처분 이의 신청 및 연예활동금지가처분 청구 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