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롯데특급?' 린드블럼, 전 원투펀치와 한날 시험대


입력 2015.03.31 09:51 수정 2015.03.31 09:57        데일리안 스포츠 = 김홍석 객원기자

몇 년 동안 롯데서 뛰었던 유먼-옥스프링과 나란히 선발 출격

롯데 새 에이스로 기대를 모으는 린드블럼이 유먼-옥스프링과 같은 날 선발 출격한다. ⓒ 롯데 자이언츠 롯데 새 에이스로 기대를 모으는 린드블럼이 유먼-옥스프링과 같은 날 선발 출격한다. ⓒ 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는 ‘2015 타이어뱅크 KBO리그’ 개막 2연전에서 신생팀 kt 위즈를 맞이해 연승을 달렸다.

하지만 롯데의 달라진 전력을 제대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31일부터 열리는 LG와의 원정 3연전을 주목해야 한다. 어쩌면 이날 경기야말로 진정한 의미에서의 시즌 개막전이라 할 수 있다.

이 중요한 경기의 선발투수로 롯데는 새 외국인 투수 조쉬 린드블럼(28)을 예고했다. 린드블럼은 에이스 역할을 맡기기 위해 90만 달러를 투자해서 영입한 투수로 동료 브룩스 레일리(50만$)보다 훨씬 높은 몸값을 자랑한다. 심지어 지난해 20승 투수인 넥센의 밴헤켄(옵션 포함 80만$)보다 높다.

린드블럼은 불과 3년 전인 2012년, LA 다저스 등에서 풀타임 구원투수로 활약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던 투수다. 그리고 지난 시범경기에서도 ‘메이저리그급 구위’를 뽐냈다. 시속 150km를 넘나드는 강속구와 다양한 변화구를 구사하며 무더기 탈삼진으로 파워피처의 위력을 뽐냈다.

개막전 선발은 좀 더 컨디션이 좋았던 레일리에게 양보했지만, 여기에는 이종운 감독의 숨은 계산도 깔려있다. 덕분에 린드블럼이 금주 화요일과 일요일에 두 차례 선발 등판, LG와 두산이라는 강팀을 상대할 수 있게 됐다.

린드블럼과 롯데가 이날 반드시 이겨야만 하는 이유가 또 있다. 정든 롯데를 떠나야 했던 두 명의 외국인 투수 역시 같은 날 나란히 선발 출격하기 때문이다.

대전에서는 쉐인 유먼이 한화의 홈 개막전 선발로 등판한다. 수원에서는 신생팀 kt의 역사적인 첫 홈 개막전 선발로 크리스 옥스프링이 나선다. 둘은 지난 몇 년 동안 롯데의 원투펀치로 활약한 외국인 투수들이다.

롯데는 지난 겨울 이들과의 재계약을 포기한 대신 린드블럼과 레일리를 영입했다. 이후 유먼은 한화 김성근 감독의 부름을 받았고, 옥스프링은 조범현 감독이 붙잡았다. 자연히 이들을 포기하고 린드블럼을 선택한 이종운 감독까지 포함해 투수들과 감독이 나란히 비교 선상에 오를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더욱이 롯데는 시즌 개막전에서 레일리가 무너지는 바람에 하마터면 신생팀의 첫 승 제물이 될 뻔 했다. 그런데 린드블럼까지 부진에 빠진다면 어떻게 될까. 유먼과 옥스프링은 이겼는데 린드블럼이 패한다는 것은 롯데 입장에선 최악의 시나리오다.

롯데 팬들은 이미 지난 29일 잠실 경기를 지켜보며 설명할 수 없는 오묘한 감정을 느껴야만 했다. 두산-NC전에서 선발 맞대결을 펼친 투수들이 장원준과 손민한이었기 때문이다. 한때 롯데 마운드를 책임졌던 두 에이스급 투수가 나란히 다른 유니폼을 입고 호투하는 모습을 보며 팬들은 씁쓸한 마음을 감추기 어려웠다.

유먼과 옥스프링의 투구 역시 롯데 팬들에게 또 다른 향수를 안겨줄 전망이다. 승리한다면 팬들은 진심으로 축하의 박수를 보낼 수 있다. 그 향수와 박수가 롯데를 향한 날선 비판으로 이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롯데는 31일 경기를 반드시 이겨야 한다.

우선 유먼과 옥스프링을 포기하고 린드블럼을 붙잡은 이종운 감독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입증해야 하고, 다음으로는 신생팀에 거둔 2연승이 ‘대진운’이 아니었다는 것도 보여줘야 한다. 이래저래 이번 LG전은 롯데의 ‘진짜 개막전’이다.

김홍석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홍석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