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생명, 오는 4월부터 '통합자산분석 리포트' 제공


입력 2015.03.30 17:12 수정 2015.03.30 17:17        윤정선 기자

보장·은퇴·금융·상속 4대 인생자산 분석…종합 리포트+개별 리포트

삼성생명 '통합자산분석 리포트' ⓒ삼성생명 삼성생명 '통합자산분석 리포트' ⓒ삼성생명

삼성생명이 인생자산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창수)은 오는 4월부터 보장·은퇴·금융·상속 등 4대 인생자산에 대한 분석과 진단을 담은 '통합자산분석 리포트'를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통합자산분석 리포트는 개인별 다른 4대 인생자산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보고서다. 일종의 자산에 대한 건강검진 결과다.

통합자산분석 리포트는 삼성생명이 1년여에 걸쳐 개발한 컨설팅 솔루션 통합자산분석 시스템을 통해 만들어 진다.

삼성생명 '전국민 자산진단 캠페인' ⓒ삼성생명 삼성생명 '전국민 자산진단 캠페인' ⓒ삼성생명
이 시스템은 고객이 사전에 입력한 직업, 연령, 가족 등의 기초 정보와 월 소득, 보험 및 저축, 부동산, 부채, 입사 나이, 은퇴 희망연령 및 희망 생활비 등의 다양한 재무적인 정보를 기초로 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자산별로 부족한 부분을 종합적으로 보완하고, 균형 있는 미래를 준비하게 하는 고객용 컨설팅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통합자산분석 리포트는 전체적인 결과를 고객이 보기 쉽도록 5장으로 요약한 '종합 리포트'와 보장·은퇴·금융·상속 등 각 자산에 대한 세부 내용을 담은 '개별 리포트'로 나뉜다.

우선 종합 리포트에는 고객이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장·은퇴·금융·상속 등 자산별로 필요한 금액과 준비된 금액, 이로 인해 자산별 부족한 금액을 해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개별 리포트에서는 고객의 개별속성에 맞는 자세한 분석을 보여준다.

삼성생명 통합자산분석 리포트 구성 ⓒ삼성생명 삼성생명 통합자산분석 리포트 구성 ⓒ삼성생명

아울러 삼성생명은 이번 통합자산분석 시스템 오픈에 맞춰 '전국민 자산진단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건강검진이 개인의 건강에 대한 분석이라면 '통합자산분석 리포트’는 4대 인생자산에 대한 분석과 진단"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민에게 4대 자산에 대한 균형 있는 준비가 중요하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윤정선 기자 (wowjot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윤정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