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다음카카오 키즈노트,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업무협약


입력 2015.03.30 14:42 수정 2015.03.30 14:47        김평호 기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스마트알림장 도입 협력

키즈노트, 보육교사 업무효율성 증대 노력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이재혁 다음카카오 이사, 김준용 키즈노트 공동대표(제일 앞줄 좌측부터)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산하 각 시×도 연합회 회장단이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다음카카오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이재혁 다음카카오 이사, 김준용 키즈노트 공동대표(제일 앞줄 좌측부터)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산하 각 시×도 연합회 회장단이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다음카카오

다음카카오는 자회사 키즈노트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스마트알림장 서비스 도입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소속 4만3000여 어린이집이 키즈노트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된다.

다음카카오와 키즈노트는 스마트알림장 서비스를 바탕으로 어린이집 문서 간소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구 및 개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의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노력하게 된다.

김준용 키즈노트 대표는 “국내 최대 영유아 기관 전용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키즈노트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의 업무협력을 통해 이제 전국의 어린이집과 가정, 보육교사와 부모님에게 보다 나은 스마트알림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보건복지부에 소속된 법정 단체로 국내 4만3000여 어린이집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지난 12월 다음카카오에 인수된 키즈노트는 유치원×어린이집 교사가 PC나 스마트기기로 아이의 일상, 식단, 사진, 기타 공지사항 등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부모가 모바일 기기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월간 이용자가 50만명에 이르며 전국 유치원×어린이집의 30%에 이르는 2만 기관(유치원, 어린이집, 기타 학원 등 영유아 기관 모두 포함)이 가입돼 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