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찰 제복에도 ‘태극기’ 부착 방안 검토


입력 2015.03.30 14:33 수정 2015.03.30 14:39        스팟뉴스팀

30일 강신명 경찰청장 “내년 경찰 기동복부터 부착할지 검토 중”

30일 강신명 경찰청장은 "경찰제복 개선사업과 관련해 태극기를 부착하는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자료사진) ⓒ데일리안 30일 강신명 경찰청장은 "경찰제복 개선사업과 관련해 태극기를 부착하는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자료사진) ⓒ데일리안
지난 25일 국방부가 모든 군복에 태극기 부착 방안을 추진한 데 이어 내년부터 경찰 제복에도 태극기 마크가 부착될 전망이다.

30일 강신명 경찰청장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올해 경찰 창설 70주년을 맞아 추진 중인 경찰제복 개선사업과 관련해 태극기를 부착하는 방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극기를 부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현재 경찰 근무복에 부착하는 가슴 표장을 변경할 것인지, 가슴 표장과는 별도로 탈부착 형태로 제작할 것인지 등 다방면의 검토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강 청장은 “외국 경찰 중에서도 경찰복에 부착하는 나라가 있다”며 “내년 바뀌게 될 경찰 제복 중 우선적으로 교체가 이뤄지는 기동복부터 부착할지 등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경찰청은 디자이너 이상봉 씨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의 조력을 받고 디자인 실무팀을 꾸리는 한편 지난 23일 ‘2015 FW 서울패션위크’에도 참가해 디자인 정보를 적극적으로 수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