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승민 “천안함 등 합동위령제 개최, 정부에 재검토 요청”


입력 2015.03.27 11:15 수정 2015.03.27 11:21        문대현 기자

상임위원단 회의서 "천안함 사건 역사교과서에 정확히 기재되게 할 것"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원회 간사단 회의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원회 간사단 회의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효식 기자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7일 안보행사의 공식 추도식을 5년이 넘으면 합동위령제로 지내도록 규정한 국방부 훈령에서 천안함 같은 중요 행사는 배제해 줄 것을 정부에 주문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원회 간사단 회의에서 “어제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비서실장을 만난 자리에서, 또 오늘 아침에는 국방부 장관에게 천안함 폭침 추모식같이 중요한 현충·안보 행사에 대해서는 재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부가 이 문제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해서 정부 입장을 발표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고교 교과서 8종 가운데 천안함 폭침을 다룬 교과서가 3종 밖에 없다는 일부 지적에 대해 “정부가 중고 역사교과서에 천안함 기술을 의무화하겠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라며 “천안함 사건이 우리 학생들의 역사교과서에 정확하게 기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그는 또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서는 국민대타협기구의 활동 종료시한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것을 언급하며 “대타협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인사혁신처가 (여러 안에 대해) 재정추계를 발표하면 각 안의 재정절감 효과를 보고 국민대타협기구서 어떤 안을 도출할지 판단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유 원내대표는 한샘 창업주 조창걸 명예회장이 미래전략 육성을 위해 주식 4500억원 상당을 연구재단에 출연하는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기다리던 소식을 접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나라의 경우 재벌이 자신의 이익을 대변하는 재벌연구소, 국민 세금으로 운영하는 국책연구소 등은 관치를 벗어나기 힘든 한계가 있다”라며 “이럴 때 미래를 생각하는 독립된 싱크탱크를 자신의 부를 쾌척해서 제대로 만드는 것은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문대현 기자 (eggod61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문대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