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임형주 CNN이 선정한 '세계 3대 팝페라 테너'


입력 2015.03.26 13:55 수정 2015.03.26 14:00        스팟뉴스팀

USA음악협회 대변인 "맑은 음색이 '호세 카레라스'를 연상시킨다"

한국 팝페라 가수 임형주가 미국 방송사 CNN이 뽑은 '세계 3대 테너'에 이름을 올렸다. CNN아이리포트 홈페이지 화면 캡처 한국 팝페라 가수 임형주가 미국 방송사 CNN이 뽑은 '세계 3대 테너'에 이름을 올렸다. CNN아이리포트 홈페이지 화면 캡처

미국 방송사 CNN이 세계 3대 팝페라 테너로 임형주를 꼽았다.

25일 CNN은 오피니언 뉴스사이트인 CNN아이리포트에 ‘세계 3대 팝페라 테너’로 영국 러셀 왓슨, 이탈리아 알렉산드로 사피나와 그리고 한국의 임형주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CNN은 임형주에 대해 “목소리가 크리스탈처럼 깨끗하고 서정적이며 몽환적이다”고 극찬하며 “오리지널 3대 테너 중 가장 어린 ‘호세 카레라스’를 연상시킨다”고 호평했다.

스페인 출신인 호세 카레라스는 루치아노 파바로티와 플라시도 도밍고와 함께 세계적인 3대 테너로 명성이 높으며, 당시 어린 나이와 로맨틱한 음색으로 주목을 받았다.

CNN의 ‘세계 3대 팝페라 테너’는 USA음악협회 대변인이자 CNN아이리포트 객원 칼럼니스트인 그레이스 케이코가 직접 선정하고 평론했다.

임형주의 소속사인 유니버설뮤직은 "이번 선정은 팝페라 강대국인 영국과 이탈리아 출신 팝페라 테너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며 "공정성과 정확성 면에서 인정받을 발표인 만큼 세계 음악계에서도 주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